중소기업 직업교육 컨소시엄으로 우수 인력채용
중소기업 직업교육 컨소시엄으로 우수 인력채용
  • 김연균
  • 승인 2011.02.25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분야의 중소 벤처기업인 (주)지앤지커머스, (주)유비즈글로벌, (주)피에이치피스쿨닷컴 등과 대진대학교 산학능력개발원은 중소기업직업교육 컨소시엄 참여 약정 체결로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우수한 신규인력 양성, 채용을 연계함으로써 고용안정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중소기업 직업훈련 컨소시엄은 노동부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교육비 및 교육수당을 지원하여 중소기업 산업현장의 현실과 현장수요에 맞게 교육하여 취업연계를 제공하는 맞춤형 취업 직업훈련 프로그램이다.

미취업자는 교육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산업현장에 적합한 교육과정과 직업훈련 과정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수료 이후에는 취업확정시 취업장려금과 참여기업에 취업연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대진대학교 산학능력개발원은 학교측이 보유한 우수한 훈련시설과 장비를 활용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 수행을 위하여 교육에 따른 교육자료와 커리큘럼 등 제반사항을 제공하고, 중소기업이 경쟁력을 갖추는데 필요한 직무교육 위탁과 직업훈련 과정을 무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컨소시엄 참여기업인 (주)지앤지커머스(대표 모영일)는 온라인 도매시장 나까마(naggama.co.kr)와 美, 이베이(ebay.com)에 서비스 되고 있는 비주얼 상품 검색엔진 캔버시(canvasee.com)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대진대학교와의 컨소시엄 체결로 신규인력 양성에 필요한 직업훈련 과정을 통한 맞춤형 인재채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지앤지커머스는 컴소시엄 참여를 통해 모바일 서비스와 소셜커머스 사이트의 개발과 사업확대를 위한 신규인력 확보로 직무능력과 경쟁력이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양질의 우수한 인재확보와 양성, 교육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교육훈련 기간동안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다.

대진대학교와 중소벤처기업간의 직업교육 컨소시엄은 현재 3월2일부터 시행되는 3개월간의 PHP 프로그래머 실무자양성 과정 진행을 위한 교육훈련생를 2월 28일까지 모집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