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희영 여성부 장관, 공정한 취업기회서비스 지원에 나서다
백희영 여성부 장관, 공정한 취업기회서비스 지원에 나서다
  • 이효상
  • 승인 2011.05.0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희영 여성가족부 장관은 5월 2일(월) 10시40분, 경기 안산에 소재한 안산여성새일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를 방문하여 경력단절여성 취업희망자와 1대1 취업상담, 홈플러스 안산점에서 찾아가는 취업지원서비스, 구인희망업체를 취업희망자와 함께 방문하는 동행면접 등을 실시하였다.

이번 현장방문은 새일센터의 취업설계사의 하루일과를 직접 체험하여 구직희망여성의 취업에 대한 애로사항 등에 대해 현장에서 찾아가는 취업상담서비스를 활동하면서 여성일자리 전반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백희영 장관은 중국에서 이주한 결혼이민여성 구직자를 위하여 구인업체에 구직자와 함께 동행면접, 홈플러스 안산지점에서 찾아가는 취업지원서비스를 취업설계사와 함께하면서 홍보 리플렛 배부, 취업상담, 기업현장 방문하여 동행면접을 지원했다.

안산시에 소재한 산부인과 전문병원에서 온라인 외국인상담전용게시판 운영에 따른 의료 통·번역사 모집에 취업을 희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자리를 구하는 데 애로를 겪고 있는 중국이민 결혼여성을 취업토록 알선 하였다.

또한, 민간기업 등에서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금년도에 홈플러스(주) 전국 60개 지점을 ‘찾아가는 취업상담서비스’ 공간으로 월 2회 이상 운영할 수 있도록 이동상담소 설치 등 실내매장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그 동안 여성들이 자주 이용하는 대형마트 등 장소를 직접 찾아가 이용고객들에게 더 편리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구직희망여성 찾아가는 취업상담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 찾아가는 취업서비스 운영 : 163개소
- 홈플러스 60,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41, 공공기관 23, 아파트 25, 은행 14

백희영 여성가족부 장관은 취업설계사와 사업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고 “공정한 취업기회 확대의 실천자로서 수고한 활동에 대하여 격려하고, 앞으로도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