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청년 및 중·장년층을 위한 취업박람회 개최
부천시, 청년 및 중·장년층을 위한 취업박람회 개최
  • 박규찬
  • 승인 2011.11.01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는 오는 11월 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부천시의회 로비에서 청년 및 중.장년층을 위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부천시와 부천고용센터, 일자리유관기관이 함께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그간 일자리지원 노력에도 불구하고 구인·구직 미스매치 등으로 실업난이 좀처럼 해소되지 않고 있어 청년 및 중.장년층 특성에 맞는 유망기업을 다수 참여시키는 맞춤형 박람회를 통해 부천시민의 취업난 해결을 목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총 30개 기업체가 참여하며 부천 관내 대기업인 페어차일드반도체코리아, 유베이스와 우성엠엔피, 유니슨음향 등 유망 중소기업이 구인인력 242명을 채용하게 되며, 구직자 1,000여명 이상이 박람회장을 찾을 것으로 전망 된다.

행사부스는 총 36개부스로 채용관 30개부스에서 채용면접 및 취업상담을 실시하고, 부대행사로 진로적성검사와 제과·제빵 홍보 부스가 각각 운영 된다.

이번 취업박람회에 참여하여 현장면접을 보기 원하는 구직자는 이력서, 주민등록 등본, 자기소개서, 졸업증명서를 사전에 준비하면 된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 유망기업체가 다수 참여하는 만큼 그간 좋은 일자리를 기대하던 청년 및 중.장년층 구직자의 취업난 해결과 부천지역의 고용률 향상에 일부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올해 마지막으로 개최되는 박람회인 만큼 구직자들의 많은 참여를 희망한다면서 올 연말까지 실업난 해소를 위해 부천시청 일자리센터에서 1:1 맞춤형 소규모채용행사와 상설면접은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