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충북도-충북대-장애인공단과 장애인 고용 위한 협약 체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충북도-충북대-장애인공단과 장애인 고용 위한 협약 체결
  • 이효상
  • 승인 2011.11.2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장애인 고용을 활성화하고 적극적인 채용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충청북도-충북대학교-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북지사와 ‘장애인 고용친화기업 만들기’협약을 맺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용, 이하 KOHI)은 11월 22일, 장애인 고용을 활성화하고 적극적인 채용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충청북도-충북대학교-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북지사와 ‘장애인 고용친화기업 만들기’협약을 맺었다.

본 협약은 충청북도 내 최초의 고학력 장애대학생 취업을 위한 고용증진 협약식으로 LG화학 등 총 20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기관은 장애인 고용친화기업 만들기 사업에 따라 ▲장애청년 및 고학력 장애인에 취업과 관련한 직업능력 향상프로그램 개발·운영, ▲취업예정자의 취업능력과 경력개발의 기회 제공 등 장애인 고용을 통하여 지역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고유 업무수행과 관련하여 협력관계를 강화하기로 하였다.

이상용 원장은 “충북지역뿐 아니라 전국적으로도 장애인 고용이 활성화되고 적극적인 채용분위기가 조성되기를 바란다”며, “모두 함께 힘을 모아 장애인 고용에 대한 긍정적인 변화를 유도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보건복지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 나아가 차별없는 공정사회를 구현하는 것이며,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