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부, ‘여성 새로 일하기 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여성부, ‘여성 새로 일하기 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 이효상
  • 승인 2011.11.2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 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와 고용노동부(장관 이채필) 공동주최로 11월 24일과 25일 양일간 강원도 평창 휘닉스 파크에서 전국 여성새로일하기센터(‘새일센터’) 취업설계사 및 직업상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여성새로일하기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여성새로일하기사업 관련 종사자들간에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자발적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종사자간의 네트워킹을 활성화시키고자 추진되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취업지원 노하우 학습은 물론, 새일센터 종사자로서의 자부심 고취가 가능하여 종사자 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우수사례 발표는 취업성공사례, 구인처 발굴사례, 집단상담사례, 구인·구직 에피소드, 센터사업사례의 5개 부문별 총20사례를 당선자들이 직접 이야기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진다.

우수사례는 경력단절여성을 집단 상담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시키고 여러 차례 동행 면접으로 취업시킨 사례, 경력단절여성의 선호를 고려해서 단시간 근로와 주간근로, 출퇴근 문제 해결을 이끌어낸 사례 등 새일센터 종사자들의 업무에 대한 열정과 자긍심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마산새일센터 취업설계사 차유미씨는 이번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가하면서 “그동안 센터에서 취업상담을 했던 구직자 한명, 한명을 다시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고, 다른 센터의 우수한 사례를 들으며 벤치마킹 할 수 있어 업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우수사례 공모는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21일까지 5개 부문별로 실시되어 총 366개 사례가 접수되었으며, 2차례의 심사를 거쳐 발표작 20사례와 노력상 34사례가 선정되었다.

최종 발표작 20사례에 대해서는 본 행사에 참가한 전국 새일센터 종사자들의 투표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이 가려진다.

또한 우수사례로 선정된 발표작 및 노력상 54사례를 추후 발간예정인 ‘여성새로일하기사업 우수사례집’에 수록하여 관련 종사자들이 우수사례 및 업무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도록 전국 새일센터 및 시·도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