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티’ 서비스란, SMC 가맹점의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의 휴대폰으로 제2, 제3의 프로모션을 제공하여 고객 스스로 가맹점을 찾아오게 하는 모바일 마케팅 서비스이다. 고객의 자율적인 참여로 번호DB를 확보할 수 있고, 이를 통한 가맹점 홍보와 프로모션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에 중소상공인들이 많이 사용해온 전단지 홍보가 일시적인 고객 방문효과를 주었다면, ‘스마티’ 서비스는 모바일을 통해 지속적인 타깃 마케팅이 가능해 안정적인 수익증대를 꾀할 수 있
다.
또한 ‘스마티’ 서비스는 지난 5년여 동안 삼성디지털프라자, LG베스트샵, 전자랜드 등 유수의 대기업에서 활용하며 그 실효성이 검증된 바 있다.
ktcs는 1개월 동안 ‘스마티’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지속적인 서비스를 원하는 가맹점을 대상으로 75%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동일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김우식 대표는 “스마티 서비스는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한 역발상 모바일 마케팅”이라며 “500만 중소상공인들이 대기업 못지 않은 마케팅 인프라와 노하우를 확보할 수 있도록 SMC 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ktcs는 지난 9월, 신성장동력 확보와 중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중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인프라(결제시스템, 고객관리시스템 등)와 고객서비스 컨설팅을 제공하는 SMC사업을 런칭한 바 있다. 현재 SMC 사업을 위한 시스템 개발과 영업망 구축을 완료한 상태이며 전국적으로 36개 가맹점을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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