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비즈니스 파트너사 동반성장 워크숍 개최
SK C&C, 비즈니스 파트너사 동반성장 워크숍 개최
  • 박규찬
  • 승인 2011.12.0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가 기술, 인재 육성 등 실질적인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핵심 역량의 공유와 협력 강화를 통해 일류 비즈니스 파트너사 육성에 나섰다.

단순한 사업 협력과 성과 나누기를 넘어 내재된 유무형 자산까지 공유, 실효적이고 중장기적인 대중소기업간 협력의 열매를 거두겠다는 ‘SK式 전방위 동반성장 모델’을 구체화한 것이다.

SK C&C는 8일 경기 성남시 분당 본사에서 ‘2011년 하반기 Biz. Partner사 동반성장 워크숍’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워크숍에는 SK C&C 정철길 사장을 비롯해 조영호 경영지원부문장, 윤석원 마케팅부문장, 박재모SI사업부문장, 박철홍 OS사업부문장 등 임직원과 주요 86개 Biz Partner사 사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SK C&C는 이 날 Biz Partner사 대표들을 대상으로 세무관련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공동 R&D와 특허기술 제공 등 기술 경쟁력 강화 지원 ▲사업정보 사전 공유 및 공동시장 진입 등 실질적 사업지원 ▲동반성장펀드, 네트워크론 등 맞춤형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비롯한 여러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정 사장은 이 날 워크숍에서 “동반성장은 함께 생존하자는 개념이 아니라 공동의 지속적인 기술혁신과 경쟁력 제고 노력을 통해 강한 글로벌 일류 기업으로 함께 발전해 가자는 것“ 이라며 동반성장의 참의미를 강조했다.

그는 이어 “SK C&C는 핵심 솔루션을 기반으로 국내 제조·서비스 영역의 사업과 글로벌·신성장 사업 발굴에 적극 나설 것” 이라고 전제한 뒤 “이를 위해 Biz Partner사와의 보다 적극적인 공동 R&D와 신규 Biz 발굴 및 협력을 활발히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Biz Partner사들은 이 의견에 공감을 표시한 뒤, 보다 장기적인 연구개발 협력과 신규 사업 공동 발굴을 위해 SK C&C 동반성장 아카데미의 지속적 확대를 요청했다.

Biz Patner사의 우수 IT인력 육성을 위해 마련된 SK C&C 동반성장 아카데미는 SK C&C가 자체 개발한 표준 프레임워크(개발도구)와 자동화 도구는 물론 협력사의 수요를 반영한 각종 기술교육들을 온·오프라인에서 제공한다. 이외에도 동반성장 e-Learning(이-러닝) 프로그램을 통해 경영전략, 마케팅, 논리적 글쓰기, 협상, IT, 어학 등 100여개의 다양한 커리큘럼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참석자들은 신규 기술인력 부족 문제 해결의 돌파구로서 SK C&C의 동반성장 인턴십 성과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SK C&C는 동반 성장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한 고교·전문대졸업자(졸업예정자 포함)를 대상으로 6주 동안 프로젝트 현장 근무에 필요한 IT교육과 인턴 근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사 IT서비스 관련 사업에 우수 수료생의 장기 고용을 보장함으로써 이들에 대한 협력사의 정직원 채용을 진작하고 있다.

Biz Partner사 대표들은 “고졸 IT인력의 업무 만족도가 높아 이직률도 낮은데다 우수한 업무 적응력까지 갖췄다” 며 “몇 년 지나면 이들 고졸 IT인력들이 회사의 핵심 기술인력으로 자리 잡을 것” 이라며 동반 성장 인턴십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채용된 고졸 및 초대졸 사원은 모두 98명에 달한다. SK C&C와 협력사들은 내년에는 동반성장 인턴십의 규모를 100명 이상 확대하기로 했다.

이 날 참석자들은 또 SK C&C와의 강한 동반성장 관계 속에서 SK C&C의 특허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 당당히 나설 수 있는 핵심 솔루션 개발과 신규 시장 공동 진출 방안을 함께 모색키로 했다.

SK C&C는 공공과 금융, 통신, 제조, ICT 컨버전스 등 전 산업 분야에서 120여개의 특허와 저작권들을 보유하고 있다. SK C&C는 자사의 특허 기술과 Biz Partner사의 여러 보유기술에 대한 공동활용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참석자들은 이외에도 서비스 제조 분야와 IT 아웃소싱 분야의 신규 시장 발굴 가능성에 주목하고 새로운 IT서비스와 솔루션 개발 아이디어를 수시로 공유하고 다양한 글로벌과 신성장 사업 발굴에도 힘을 모으자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이 날 워크숍에 참석한 하성씨앤아이 윤철환 사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기술과 사업에 강한 Biz Partner사 육성을 통해 모두가 윈-윈하는 동반성장 모델을 만들겠다는 SK C&C의 강한 의지를 읽을 수 있었다” 라며 “끊임없는 공동의 기술혁신을 통해 글로벌 IT서비스 시장의 주도권을 다투는 강한 동반 성장 생태계 조성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워크숍을 개최해 Biz. Partner사들과의 충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SK C&C 고유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함으로써 Biz Partner사들과 더 좋은 협력관계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