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잡코리아와 함께 취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강남구, 잡코리아와 함께 취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 이효상
  • 승인 2011.12.1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가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와 함께 오는 22일 오전9시30분부터 저녁6시 까지 강남구청 본관 앞 1층 로비와 아카데미교육장에서 ‘취업성공 노하우, 전수의 날’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행사 참여는 청년 구직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행사 구성은 세 가지로 나뉘는데, 취업성공 노하우를 대기업 인사담당이 직접 들려주는 △청년취업 특강,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및 모의면접이 실시되는 △취업경진대회, 잡코리아와 함께하는 △무료 사진관 등이다.

특히 올해 2회째를 맞는 ‘취업경진대회’의 경우 구직자 본인의 취업 가능성을 객관적으로 평가 받을 수 있는 좋은 자리이기도 하다. 참여대상은 서울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29세 이하의 청년구직자(군필자의 경우 복무기간 산입, 응시연령 연장)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경진대회 절차는 먼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평가하는 ‘1차 서류심사’가 있다. 서류심사에서는 지원자 모두에게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 클리닉이 진행된다. 심사기준표에 따라 상위 고득점 30명에게는 2차 모의면접의 기회가 주어진다. 모의면접은 대기업 인사담당자가 참여하며 인성·전공 면접으로 이뤄진다. 최종 선발된 상위 고득점 6명에게는 강남구 청년인턴십 추진계획에 따라 우수중소기업 인턴채용 우선 매칭이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6일(금)까지 본인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이메일(jobcatch@gangnam.kr)로 지원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취업경진대회 담당자(02-2104-1628)에게 문의하면 된다.

이외에도 △지문인·적성검사, △취업 타로카페, 잡코리아와 공동으로 진행되는 △이력서용 사진 무료 촬영 등 풍성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력서용 사진을 무료로 촬영, 제공하는 잡코리아의 ‘좋은 일, 사진관’은 행사에 참여한 모든 구직자들에게 반명한 사진 6매를 현장에서 제공하고 원본 이미지 파일은 잡코리아 홈페이지(http://good.jobkorea.co.kr/Photo)를 통해 무료로 배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