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조선이공대학, 콜센터 인력양성 협약 체결
광주시-조선이공대학, 콜센터 인력양성 협약 체결
  • 이효상
  • 승인 2011.12.2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는 27일 조선이공대학(총장 김왕복)과 고객센터 인력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광주=뉴스와이어) 2011년 12월 27일 -- 광주시는 27일 조선이공대학(총장 김왕복)과 고객센터 인력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르면 양 기관은 ▲고객센터 인력양성을 위한 학과설치 및 운영 ▲대학 졸업생의 기업 상담인력채용 알선 및 현장실습 지원 ▲양 기관의 지식정보 교환 등을 적극 실천키로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는 오는 2014년까지 1만여석 규모의 상담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고 올해 광주지역 전문대학 최초로 조선이공대학에 40명 정원의 ‘텔레마케팅학과’를 개설하고 수시모집에 들어가는 등 2년간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슈퍼바이저, 교육강사 등 역량있는 고객센터 중간관리자를 양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조선이공대의 학과 설치는 광주의 고객센터산업 발전은 물론 대학의 위상정립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학, 유관기관 등과 연계해 체가 원하는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객센터 산업은 매년 8% 이상 성장하는 그린서비스산업의 대표 직종으로 현재 광주지역에는 43개 기업 56개센터 8,622석 규모의 고객센터가 운영 중에 있어 여성일자리 창출의 선도 직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