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무료취업기관 안내 홍보리플릿 제작·배부
부산시, 무료취업기관 안내 홍보리플릿 제작·배부
  • 이효상
  • 승인 2012.02.03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보다 손쉽게 취업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부산지역 40여 개 무료취업기관 안내 홍보리플릿 10,000부를 제작하여 2월에 구직자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내취업! 어디에서 도움을 받을까?’라는 제목의 홍보리플릿에는 △취업 10계명 △취업에 도움이 되는 구직정보 웹사이트 △부산 전도와 지하철노선 △구별 취업지원기관 명칭과 위치 △취업지원 기관 간략한 소개 등이 수록돼 있다.

홍보리플릿은 휴대용(A3크기의 앞·뒷면, 총 10면 접지)으로, 16개 구·군 취업정보센터 및 취업지원 관련기관에서 구직자들에게 10,000부가 배부될 계획이다.

이번 홍보리플릿 배부를 통해 취업지원기관의 공동홍보가 활성화 될 경우 각 취업지원기관이 가지고 있는 미스매칭된 구인·구직정보를 타 취업지원기관과의 네트워크로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시 및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경제단체 등 각 분야에서 고용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구직자의 입장에서는 각 기관별 고용지원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활용에 대한 부분이 제한적인 실정이다.”라고 밝히며, “기관별 특화된 서비스를 알리고, 일자리 알선에 대한 기관정보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구직자에 대한 고용서비스를 폭넓게 제공하고 취업의 기회를 높이기 위해 홍보리플릿을 제작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