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CS, 고객평판관리 컨설팅 실시
KTCS, 고객평판관리 컨설팅 실시
  • 김연균
  • 승인 2012.03.1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cs(대표 김우식)가 운영하는 CS Academy가 CR(Customer Reputation: 고객평판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CR컨설팅은 고객만족을 강조하던 기존 CS컨설팅에서 한층 진화한 개념으로, 기업의 현재와 미래 가치를 분석해 개선활동을 설계, 적용함으로써 고객평판을 향상시키는 경영지원 솔루션이다.

기업문화, 서비스 경쟁력, 대고객 이미지 등 한 기업의 브랜드를 구축해준다는 측면에서 기존의 CS컨설팅보다 한 차원 높은 서비스이다. CR컨설팅은 CS전략수립, CS프로세스 혁신, CS 역량개발 등으로 이루어지며 CS경영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향후에는 조직의 서비스품질을 측정할 수 있는 ‘SQI(서비스품질지표)’를 개발해 K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와 같이 공신력 있는 자체 인증제도를 마련할 계획이다.

백쌍인 HRD센터장은 "그 동안 CS컨설팅은 고객접점부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친절교육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하지만 고객평판관리는 상품의 품질, 서비스, 조직문화 등이 종합적으로 고려될 때 가능하다. 친절교육의 한계를 CR 컨설팅으로 보완하고, 고객사의 성공을 돕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ktcs는 3월 14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HRD Korea 행사에 참가해 CR컨설팅을 적극 홍보했다. 백쌍인 센터장은 이날 행사에서 Best HRDer(우수인적자원개발자)로 선정되어 한국HRD협회와 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표창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