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원하는 인재? 자동으로 찾아준다
채용공고? 원하는 인재? 자동으로 찾아준다
  • 김연균
  • 승인 2012.03.2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직자가 원하는 채용공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 정보를 직접 찾아보지 않아도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대표 이정근)은 구직자와 기업이 각각 맞춤형 채용-인재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아바타서치’와 ‘판도라매칭’ 서비스를 오픈했다.

구직자를 위한 ▲ ‘아바타서치’는 자신과 비슷한 스펙의 구직자들이 가장 많이 지원한 공고를 찾아 추천해주는 업계 최초의 신개념 검색엔진 서비스이다.

사람인 이력서 등록 시 구직자가 기재한 학력, 전공, 직종 등을 분석해, 현재 진행되는 채용 중 본인과 유사한 조건의 구직자들이 많이 지원한 공고 순으로 매칭해 보여주는 것이다. 채용공고는 이력서 별로 10건씩 제공된다.

인사담당자들을 위한 ▲ ‘판도라매칭’은 채용공고의 직종, 지역, 경력 등을 기반으로 인재정보에 등록된 DB를 매칭해 적합한 인재를 추천해 준다. 현재 진행 중이거나 2주 이내 마감된 공고가 있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한 공고당 3명의 인재를 추천 받을 수 있다.

특히, 매칭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이력서 업데이트나 입사지원 등 구직활동을 활발히 하고, 인사담당자의 평판이 높은 인재를 우선 순위로 추천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로 구직자들은 본인에게 맞는 채용정보 가이드라인을 접할 수 있어 구직활동 시 유용하다. 기업 또한, 회사에 적합한 인재를 추천 받아 채용 실패 확률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