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2012년 우수벤처 채용박람회 개최
벤처기업협회, 2012년 우수벤처 채용박람회 개최
  • 이효상
  • 승인 2012.10.1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우수벤처 채용박람회”가 10월 30일(화) 학여울역 SETEC 제2전시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중소기업청(청장 송종호)이 주최하고 (사)벤처기업협회(회장 황철주/남민우)가 주관하는 “2012우수벤처 채용박람회”가 10월 30일(화) 학여울역 SETEC 제2전시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동 행사는 글로벌 중견벤처기업 및 코스닥벤처기업 등 163개(현장참여 70개사, 온라인박람회 참여기업 93개사) 우수 벤처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대규모 신입사원 공채에 나선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올해 476개사에 1,680명을 채용 연계한 벤처기업 공동채용·훈련사업의 일환으로, 주성엔지니어링, 다산네트웍스와 같은 글로벌 중견벤처기업과 더불어 코스닥 시장에서 두각을 보이는 고영테크놀러지, 아이디스와 같은 코스닥기업, 신입사원 초봉이 높은 에이스나노켐, 오텍캐이어냉장과 같은 선별된 163개의 우수 벤처기업이 참여해 R&D, 개발,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대졸 및 특성화고 신입인재 800여명을 공개채용 할 예정이다.

특히, 신입사원 채용 위주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전국 275개 대학 및 200여 특성화고와의 협조를 통해 구직자들이 현장 참가기업의 세부 채용요강을 미리 파악한 후 사전에 면접예약 후 박람회장에서 현장면접을 보는 ‘면접예약 시스템’으로 취업 성공률을 높인 박람회가 될 것으로 기대 되며, 당일 방문 구직자를 위해 현장 매칭컨설팅과 함께 구직자 중 200여명을 선별해 취업시까지 사후관리를 해주는 비전멘토를 제공해 취업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박람회장 내에 “이력서 클리닉”,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및 인화”, “타로카드 취업운세”, “면접코디” 등 특별 부스를 함께 마련하여 현장 참가자에게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채용된 인원에게는 직장 조기적응을 위해 4박 5일간의 “신입사원 역량강화 교육”도 지원할 계획이다.

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우수벤처 채용박람회는 그동안 경력직 채용 중심으로 운영되어온 박람회와는 다르게 신입인재의 눈높이에 맞춘 기업의 선정, 면접예약 시스템 도입 및 청년 일자리 창출에 적극 동참하는 우수 벤처기업들이 참여한 신입사원 공개채용 박람회로 진행되는 만큼, 청년미취업자의 채용률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2012년 우수벤처 채용박람회 참여기업의 세부 채용정보 확인 및 사전예약 신청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채용박람회(http://venture.zenie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