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빌딩, 주차관리 한번에 해결
스마트빌딩, 주차관리 한번에 해결
  • 김연균
  • 승인 2013.01.2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U+)가 호텔에 필요한 각종 통신 서비스를 하나로 묶은 ‘호텔 패키지’ 상품을 필두로 본격적인 스마트빌딩 사업을 확대하고 나섰다.

현준용 LG유플러스 기반통신사업담당 상무는 23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호텔패키지 사업 설명회를 열고 “이번에 호텔 전용 스마트빌딩 서비스를 출시한 데 이어 앞으로 병원, 학교 등 업종별로 특화한 솔루션을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호텔패키지는 전화, 인터넷, 호텔용 교환기 등 기본적인 통신 솔루션과 함께 투숙객이 스마트폰으로 객실의 온도, 조명 등을 조절하는 ‘인룸(InRoom)제어’, 자동으로 주차장을 관리하는 ‘주차관제 솔루션’을 묶어서 10% 할인한 가격에 제공한다.

현 상무는 LG유플러스가 작년부터 스마트빌딩 사업을 본격 확대하기 시작했다면서 “제살깎아먹기식 가격경쟁을 피하려면 빌딩 에너지관리, 디지털 사이니지를 포함한 범용 서비스와 업종별 특화 서비스를 모두 공략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화 서비스 중 가장 먼저 ‘호텔’을 선정한 이유에 대해 “한류로 관광객이 증가하면서 호텔이 많이 신축·리뉴얼되는 등 시장이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현 상무는 “앞으로 출시할 학교 전용 통신서비스는 스마트 교육과 결합한 형태가 될 것이며, 병원 전용 통신서비스는 원격 진료 등 스마트 의료 사업과 결합한 모습일 것”이라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