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에 ‘제2의 다산콜센터’ 세운다
송도에 ‘제2의 다산콜센터’ 세운다
  • 김연균
  • 승인 2013.01.3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ITX(대표 남경환)가 송도 국제업무단지에 500석 규모의 컨택센터를 구축한다.

효성ITX는 30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게일 인터내셔널코리아(시행사)와 ‘컨택센터 개설 및 원활한 운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효성ITX는 컨택센터 분야의 토털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공공, 금융, 통신, 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컨택센터를 구축 및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현재 서울시의 다산콜센터 등 다양한 컨텍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컨택센터는 쉽게 말해 콜센터가 진화한 형태로, IT 기술을 기반으로 지식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고객 마케팅 채널로 전화응대 등 단순 서비스를 제공하던 콜센터를 넘어 고객DB 관리 및 분석, 전문 컨설팅 제공 등 영역이 확대된 것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효성ITX는 송도 국제업무단지 내 센트로드 빌딩에 500석 규모의 컨택센터를 구축하게 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컨택센터 개설과 관련해 제도적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효성ITX는 이번 송도 컨택센터 개설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 및 기업들과 협조해 나갈 방침이다.

남경환 대표는 “그간 컨택센터 분야에서 쌓아온 다양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이번 송도 컨택센터 역시 성공적으로 운영해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풍부한 인적 자원 및 수준 높은 인프라를 확보할 수 있게 돼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