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촉아웃소싱 전문기업 노하우 담아 ‘제품지식 퀴즈사이트-YMC팡팡골든벨’
판촉아웃소싱 전문기업 노하우 담아 ‘제품지식 퀴즈사이트-YMC팡팡골든벨’
  • 이효상
  • 승인 2013.03.1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촉 실시간 정보 시스템-AFIS’ ‘근태관리 시스템-DARI System’ 개발

◈ 회사소개
유한M&C(대표 김종태)는 판촉서비스 부문 아웃소싱 전문회사로 출발하여 컨설팅 및 교육까지 원스탑 시스템을 갖추어 명실공히 판촉아웃소싱 전문기업으로서 세계 초일류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적재적소에 가장 적합한 능력을 갖춘 인재를 만들기도 어렵지만 가능성 있는 인재의 잠재력을 일깨워 주는 것 또한 회사의 생존전략일 것이다. 유한M&C는 전국적인 조직을 바탕으로 한 강력한 판촉서비스, 유통경력 10년 이상의 매니저를 비롯한 판촉유통 전문인력운영, 국내최초 제품지식 온라인퀴즈사이트인 YMC골든벨(www.ymcgold-bell.co.kr) 운영, YMC골든벨을 통해 일정수준이상의 제품지식을 수료한 인원에게 Merchandising Concierge 인증제도 시행, 판촉사원의 투명한 근태를 실현한 근태관리시스템 DARI (Daily Reporting Information) System, 독특한 커리큘럼에 의한 인적자원 교육훈련, 실시간 시장정보 시스템 제공(AFIS), 체계화된 인적자원 평가와 보상시스템, 수평적 호칭제, 합리적인 인사조직 및 인력관리, 매장 내 유한M&C 사원들간의 연대의식으로 우산효과 기대도 자랑한다.

또한 여행사업부를 통하여 사원들에게는 더 나은 복지혜택을, 고객들에게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게 되었다.

◈ 주요 서비스 상품 소개
YMC팡팡골든벨(제품지식 퀴즈사이트)
AFIS (판촉 실시간 정보 시스템)
DARI System(근태관리 시스템)
Merchandising Concierge 인증제도 시행

◈ AFIS 주요 특징 및 구성
12년 동안의 판촉 노하우로 독자적인 판촉 운영 전문 웹 솔루션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그 솔루션의 이름은 AFIS(Advanced Field Information System)로 고객사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웹 상에서 제공하는 판촉 운영 전문 통합관리 시스템이다. 경쟁 기업들이 엄두도 내지 못할 방대한 분야에 대한 R&D에 힘을 쏟아 우리나라 최고의 판촉운영시스템을 만들어 낸 것이다.

AFIS에서는 근태관리, 행사관리, 시장상황정보, 사원활동관리, 순회사원관리, 주요제품 결품 정보, 주요제품 취급/진열/점유율 정보, 유통매장 가격정보, 전국 시장정보 등의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즉 AFIS 하나면 구인 관리부터 행사 관리 판촉효율 관리까지 한번에 가능한 원스탑솔루션이다.

◈ AFIS 메뉴 구성
1)DARI (Daily Reporting Information) System 근태관리시스템
판촉 분야를 아웃소싱 하는 제조사와 판촉분야를 서비스 하는 판촉 아웃소싱 업체의 가장 큰 관심거리는 무엇일까? 각 할인점, 유통, 백화점에 판촉사원의 출퇴근 여부가 아닐까?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보면 근태관리를 해주는 많은 인사관리 솔루션들을 만나게 된다. 하지만 그런 솔루션들의 경우 대부분 컴퓨터에 접속해서 인터넷에 접속해서 근태관리를 하는 프로세스를 따른다. 이 프로세스로는 사무실에 파견되는 사원들 밖에 근태보고를 할 수가 없다.

판촉 분야의 근태관리는 달라야 한다. 각 매장에 파견되어 매장 내에서 근무하는 경우 출퇴근 보고를 위해 인터넷은 커녕 컴퓨터를 하는 것 자체가 어렵다. 이 점을 무시하고 무조건 인터넷에 들어와서 근태보고를 하라고 한다면 이는 이미 진정한 의미에서 근태보고라고 하기 어렵다. 그렇다고 노동 이동률이 높은 곳에서 모바일 단말기(PDA)를 하나씩 지급할 여력도 되지 않는다. 그래서 유한M&C는 기존의 근태보고 프로세스와 그 궤를 달리 했다. 바로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핸드폰에 착안하여 핸드폰 문자 메시지를 이용한 출퇴근 보고 방식이다.

내가 만약 판촉사원이라면 근무하기 전 집에서 인터넷을 통하여 근무계획을 미리 입력해 놓고 근무하는 날 출근시간에 근무문자를 보내면 된다. 그러면 근태 내역이 AFIS의 DB에 올라가면 근무 확인이 되는 시스템이다.
이러한 실시간 근태보고를 통해 투명한 근태관리가 가능하다.
AFIS 의 DARI 시스템은 판촉 근태 관리에 특화 되어 있다. 유한M&C의 12년 판촉 노하우를 바탕으로 휴대폰의 문자를 이용한 근태 보고를 이용하여 데스크 업무를 최소화하고 근태관리도 잡는 일거양득의 방식이다.

2)판촉 행사 관리
고객사에서 영업사원이 판촉아웃소싱 업체에 행사요청을 하는 기능이다. 먼저 행사 제목을 생성한 뒤 판촉사원을 파견하는 매장을 선택하고 판촉 아르바이트를 투입할 건지 판촉 도우미를 투입할 건지 정해준 뒤 행사요청 일수를 일별로 작성하면 판촉 행사 기안이 완성된다. 완성된 행사 기안은 해당 거래처를 맡고 있는 판촉 팀장에게 전달이 되어 구인 작업을 하게 된다. 구인이 완료되면 판촉사원의 투입 계획을 AFIS에 작성하여 영업사원에게 전달된다. 그렇게 되면 AFIS에서 해당 판촉사원의 근무 계획을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언제 몇시에 근무하는지가 AFIS에 표기 된다. 이 자료를 기초로 영업사원이 매장방문계획을 할 때 참조 할 수 있게 된다.

3)판촉팀장 활동 관리
판촉 아웃소싱의 경우 여러 고객사가 존재하는 데 유한M&C의 AFIS의 경우 다양한 고객사를 서비스하던 이력으로 AFIS만의 운영 노하우가 녹아 있다. 고객사 CTG를 별도로 생성하고 각 고객사에 맞는 맞춤 운영이 한 시스템 안에서 무리 없이 돌아간다. 유한M&C만의 노하우다. 근태관리와 마찬가지로 판촉인력의 유형별(정규/일용직) 데이터 베이스 관리가 가능하고 제조사의 판촉 인력 이관 시 Mass Upload도 지원하여 관리의 편의도 제공하고 있다.

4)순회사원 활동관리
순회 사원은 적은 인원으로 많은 매장을 관리 할 수 있다. 매장에 대한 충성도는 한 매장에서만 근무하는 판촉 사원보다 떨어지지만 많은 이점으로 인하여 많은 제조사들이 판촉 인력으로 순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판촉 분야에 만 있는 특수한 직무여서 이 순회사원을 지원 할만한 솔루션이 거의 없다.
AFIS에서는 순회사원 의 특화된 근태 보고 시스템, 매장 방문 보고 시스템과 매일매일 새로운 시장상황 정보를 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다.
순회사원의 경우 이러한 정보들이 매일매일 고객사에게 Web과 E-Mail로 제공되므로 보다 단단한 커뮤니케이션과 신뢰를 얻을 수 있다.

5)시장상황정보
카메라로 사진을 찍은 뒤 웹을 이용하여 원거리에서 각각의 시장정보를 고객사, 경쟁사 그리고 제품분류에 맞게 시장정보를 모은 뒤 모아진 시장정보를 분류화 하여 웹 상에 게재하고 당일 모아진 시장정보를 고객사의 영업부와 마케팅에 E-Mail로 발송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스마트 폰이 대중화 되어 E-Mail 밖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요즘 이런 E-Mail 맞춤 보고서로 인해 더 정확한 정보를 더욱 발빠르게 얻을 수 있어 의사결정에 탁월한 역할을 한다.

6)주요 제품 판매 가격 조회
자사 제품의 가격은 잘 알지만 경쟁사 제품 가격 정보를 알고 싶을 때 아주 유용하다. 제품 판매 가격 조회 외에 결품 현황 정보도 검색하여 이용 가능하다.

7)취급/진열 점유율 현황
진열 점유율을 매장별로 경쟁사 제품과 같이 비교 해 볼 수 있는 기능이 AFIS에 들어가 있다. 판매가격과 함께 제공될 때 아주 중요한 정보로 긴요하게 사용될 것이다.

8)유연한 확장성과 경제성
이상은 유한M&C가 활용하는 시스템 중 일부를 소개하였으나 이 시스템이 제공하는 솔루션은 이뿐이 아니다. 일반적으로 기업들이 필요하다는 분야는 거의 대부분 망라하고 있어 판촉 아웃소싱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하여 한번쯤 생각해 볼 분야가 아닌가 생각한다. 이 시스템은 10여년에 걸처 업그레이드 해 왔으며 , 사용해 오면서 문제점을 보완해 왔기 때문에 판촉 아웃소싱에서 필요한 일반적인 사항은 거의 대부분 충족시킬 수 있다고 자신한다.

맞춤 옷 가게에 가서 옷감을 고르고 디자인을 고르고 비싼 가격을 치르고 보름 뒤에 찾아가는 것보다 기성 옷 가게에 가서 디스플레이 되어 있는 디자인을 보고 사이즈를 고르고 적당한 가격을 치르고 약간의 수선을 한 뒤 그날 찾아 오는 옷 가게 옷 중 본인 맘에 쏙 드는 옷을 발견했다면 후자가 정답이다.
AFIS는 생활용품분야, 식품 분야, 등 유통이나 마트, 백화점의 판촉 전 분야 에 걸쳐 사용 할 수 있다.

이미 만들어지고 사용중인 시스템이어서 각 판촉 아웃소싱 업체에 맞게 커스터마이징만 하면 되기 때문에 개발기간이 짧다. 그리고 무엇보다 외길판촉 10년 경력의 정수가 이 AFIS 솔루션에 녹아 있다. 그리고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보수를 지원한다.
짧은 개발 기간과 적은 비용 그리고 판촉사원에 대한 효율적 지원, 내부 관리 인원의 감소 등으로 인한 효과는 이루 말할 수 없다.
이러한 판촉에 전문화 된 다양한 기능을 가진 솔루션을 만난다면 고객사의 매출증대와 판촉 아웃소싱 업체는 성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고 확신한다.

문의 : 02-2164-9009/ www.yuhanmnc.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