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인, ‘2013 찾아가는 희망취업박람회’ 공식 후원
알바인, ‘2013 찾아가는 희망취업박람회’ 공식 후원
  • 이효상
  • 승인 2013.04.30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인(www.albain.co.kr)은 오는 30일부터 서울시가 주최하는 ‘2013 찾아가는 희망취업박람회’를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2013 찾아가는 희망취업박람회’는 서울시에서 주최하고 ㈜사람인HR에서 주관하며 지역별 특수성을 반영한 현장 중심의 맞춤형 박람회로 벌써부터 많은 구직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내 일이 보여요’라는 주제로 열리며 지역 내 정보통신, 건설, 패션, 의료, 교육 등의 구인수요를 발굴, 청장년 구직자를 연결시켜주는 행사다. 4월 30일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10차례에 걸쳐 개최되며 각 회차마다 2~3개의 자치구가 공동으로 참여해 서울 각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총 300개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해 구직자 6백여 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박람회에는 온라인 사전매칭 시스템을 운영해 구직자가 사전매칭을 신청하면 취업 컨설턴트의 이력서 검토 후 현장 참여 기업 중 적합한 곳을 추천해 줄 예정이다. 더불어 원활한 취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현장에 ‘기업채용관’과 ‘취업지원관’, 특성화고 대상 ‘취업강좌’ 등을 마련, 운영할 예정이다.

4월 30일 마포구청에서 열리는 마포∙중구∙용산 취업박람회를 시작으로 5월 2일 구로호텔에서 구로∙금천∙영등포 취업박람회, 5월 15일 해누리타운에서 양천∙강서 취업박람회, 5월 30일 서초구청에서 서초∙동작∙관악 취업박람회, 6월 4일 성북구청에서 성북∙강북∙동대문 취업박람회 등이 잇달아 열릴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장년 구직자들은 별도의 신청 없이 현장에서 바로 참여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박람회 사무국으로 접수하면 된다. (전화: 02-711-4546)

알바인의 김형선 이사는 “취업의 길에서 헤매고 있는 청장년 구직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박람회를 후원하게 되었다”며 “많은 구직자들이 박람회에 참여해 희망과 취직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우리 동네 가까이에서 열릴 취업박람회, 구직자들에겐 둘도 없는 좋은 기회가 될 테니 놓치지 말고 참가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