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물류현장 일자리 창출 지원 나서
국토부, 물류현장 일자리 창출 지원 나서
  • 김연균
  • 승인 2013.08.0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현장의 전문 기능 인력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정부가 산학연계를 도모하고 일자리 창출 지원에 나섰다.

국토교통부는 물류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물류기능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할 고등학교와 전문대학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올 하반기부터 시행되는 이 사업은 전문고등학교와 전문대학교를 선정, 산학연계·실습 위주의 전문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학교는 장학금, 산학협력, 현장견학·실습·인턴, 전문가 특강, 물류장비, 실습기자재 구입 등의 비용을 지원받는다.

지원 자격은 초중등교육법에 의해 설립된 고등학교, 고등교육법에 의해 설립된 전문대학이며 올 9월부터 사업시행이 가능해야 한다. 선정된 학교는 사업단을 구성하고 관리지침·세부운영기준에 따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오는 12~21일 ‘한국통합물류협회’에 신청서와 사업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학교는 물류분야 운영위원회 심사를 거쳐 오는 28일 발표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전문 기능인력을 양성하고 물류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중점을 둘 계획”이라며 “우리나라 물류산업의 경쟁령과 국가경쟁력을 높이는 사업인 만큼 많은 학교가 적극적으로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