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담당자를 위한 '알바천국 채용매니저 앱' 출시
채용담당자를 위한 '알바천국 채용매니저 앱' 출시
  • 이효상
  • 승인 2013.09.03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매니저 앱 이미지


아르바이트 구인부터 결제, 채용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만능 모바일앱이 출시됐다.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 www.alba.co.kr)은 채용과정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하나로 담은 기업맞춤형 모바일 앱 '알바천국 채용매니저'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알바천국 채용매니저' 앱은 구인공고 작성, 등록, 이력서 열람 등의 필수 기능부터 지원자와 공고 관리, 알람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채용담당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임시 저장한 공고를 불러오거나 이전에 등록한 내용을 그대로 가져올 수 있어 비슷한 채용공고를 반복해서 올리는 경우가 많은 알바생 채용 기업들에게 용이하다.

가장 큰 특징은 모바일로 결제가 가능해 웹을 거치지 않고 모든 기능이 모바일 상에서 구현되도록 번거로운 절차를 간소화시킨 점이다. 앱 안에서 결제부터 등록까지 한번에 가능하며, 또 정액권으로 한번 결제하면 추후 반복 절차 없이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원자를 바로 바로 알려주는 푸쉬 알람 기능을 사용하면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채용공고 별로 알람 온∙오프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알람 수신시간을 분 단위까지 설정 가능해 원하는 시간에만 정확히 수신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단말기 개수에 상관없이 동일아이디로 로그인하면 모든 접속자가 알람을 수신할 수 있어 채용담당자가 여럿일 경우 유용하다.

무엇보다 각 기업만의 채용스타일로 앱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로그인 시 기업의 이름과 BI를 앱 첫 화면에 뜨도록 설정해 자체 전용 채용관리 앱으로 쓸 수 있다.

최인녕 대표는 "알바천국 채용매니저 앱은 채용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모바일 안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차별화시키고, 사용자의 니즈를 고려해 보다 세심하고 편리한 기능을 구현시키는데 주안점을 두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알바천국은 최근 모바일 단독 채용공고 상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기업회원을 위한 모바일 서비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마트 맞춤알바 앱'에서 메인 최상단에 노출되는 '스마트 추천', 가장 인기 있는 현 위치 알바로 검색되는 '내 주변 HOT'을 비롯해, 모바일 웹의 스페셜 영역에 노출되는 '모바일 추천', '모바일 인기' 등의 상품을 이용하면 더욱 빠르고 효과적인 채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