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전국 지사 79개로 통합…181개 지점 신설
KT 전국 지사 79개로 통합…181개 지점 신설
  • 이준영
  • 승인 2014.04.30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현장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고 영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236개 지사를 79개로 줄이는 대신 지사 하부 조직에 181개 지점을 신설하는 조직 개편을 단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사는 줄이고 지점은 신설한 형태로, 현장 조직의 상단에 있는 11개 본부는 그대로 유지한다.

이에 따라 기존 수도권강남고객본부의 분당지사, 여주지사, 이천지사가 분당지사로 통합된다. 대신 기존 지사는 지점으로 바꿔 분당지사 관할로 편입된다. 분당지점, 여주지점, 이천지점이 신설되는 식이다.

회사측은 "기존 각 권역의 업무는 유지하면서 조직의 효율성 차원에서 현장의 실행력을 높일 수 있는 형태로 재배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또 유통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존 KT 직영 체계에서 전문 유통관리 체계로 전환해 인력과 업무 효율화를 도모한다고 밝혔다.

KT의 이번 조직개편은 지난 영업정지중 실시한 특별 명예퇴직 이후 이뤄진 후속 조치로 앞서 8000여명의 인력을 감축한 바 있다.

최근 명퇴를 시행하면서 밝힌 계획대로 현장영업, 개통, 사후관리(AS), 지사 영업창구 업무를 KT M&S, KTIS, KTCS, ITS 등 7개 계열사와 관계사에 위탁하는 것이다.

한편 이번 조직 개편안은 30일부터 적용돼 KT의 영업재개와 맞물려 어떤 결과를 나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