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120 바로콜센터 확대 운영
청주시 120 바로콜센터 확대 운영
  • 홍성완
  • 승인 2014.06.21 1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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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시는 전화 한 통으로 생활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120바로콜센터를 확대운영한다.

현재 청주시가 운영하고 있는 바로콜센터의 평일 근무시간에 상담직원 3명이 전화 상담을 하고, 야간과 휴일에는 당직실로 연계하여 365일 24시간 전화 민원을 접수 처리하고 있다.

바로콜센터에는 가로등과 도로, 교통, 청소, 상하수도, 동물구조 등 일일 평균 80여건의 민원이 접수되고 있다.

시는 통합시 출범 후 읍·면 지역 민원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상담전화 2대를 증설해 민원상담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

또 읍·면 지역 집중 홍보를 위해 각 지역 주민자치 프로그램 강의실과 직능단체회의 등 주민이 많이 모이는 장소를 찾아 생활민원의 종류와 신고 방법, 처리절차 등을 설명하고 홍보물을 배부할 예정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읍면 지역 주민들에게 바로콜 서비스를 널리 홍보하여 통합시민 모두가 불편 없이 생활 속 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업무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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