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 북부지청, 대형유통업체와 업무협약
고용부 북부지청, 대형유통업체와 업무협약
  • 김연균
  • 승인 2014.10.13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서울북부지청이 근로계약서 체결 관행 정착을 위해 관내 대형 유통업체인 현대백화점 미아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서울북부지청은 지난 7일 현대백화점 미아점과 ‘근로계약서 주고 받기 운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이는 대형유통업체와 처음 맺는 업무협약으로 향후 근로계약서 체결문화가 중소규모 유통업체까지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고용노동부 서울북부지청과 현대백화점은 상호간 유기적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해 △사업장 내 근로계약 서면 교부 준수 및 지역사회로의 확산 협력 △근로계약 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안내·교육 및 관련 행사 상호 지원 △근로예약 문화 정착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 강구 등에 적극 협조한다.

이화영 지청장은 “근로계약서 체결은 건강한 노사문화의 첫걸음이며 노사 간 분쟁을 미연에 방지하는 최고의 예방법”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유통과 서비스업종에 근로계약서 주고 받기 문화가 정착되고 향후 지역사회 소규모 업체까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용노동부 서울북부지청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관내 대형 유통업체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근로계약서 주고 받기 관행을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