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통령 노사정대표 오찬, 노동개혁 대타협 당부
박대통령 노사정대표 오찬, 노동개혁 대타협 당부
  • 이준영
  • 승인 2015.02.1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13일 청와대에서 노사정 대표들과 오찬을 하고 노동시장 이중구조 개선을 위한 대타협을 당부한다.

오찬에는 김동만 한국노총 위원장과 김영배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직무대행, 김대환 경제사회발전 노사정위원장,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이 참석한다.

청와대에서는 현정택 정책조정수석과 안종범 경제수석, 최원영 고용복지수석이 배석할 예정이다.

박 대통령이 올 초 신년 기자회견에서 올해 중점 추진할 4대 핵심개혁 과제의 하나로 정규직과 비정규직 간의 격차 해소 등 노동시장 이중구조 개편을 비롯한 '노동개혁'을 제시한 뒤 노사정 대표들과 만나는 것은 처음이다.

박 대통령은 신년 기자회견에서 "노동시장 개혁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적 생존전략"이라며 "노와 사는 상생의 정신을 바탕으로 3월까지는 반드시 노동시장 구조개혁 종합대책을 도출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박 대통령은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사정 대표들이 노동시장 구조개선과 관련한 사회적 대타협을 속도감 있게 도출하는데 지혜를 모아달라고 당부할 것으로 보인다.

노사정위는 지난해 말 '노동시장 구조개선 원칙과 방향'이라는 기본합의안을 확정했으며, 내달까지 노동시장 이중구조 문제, 임금·근로시간·정년 문제, 사회안전망 정비 의제 등에서 결론을 도출키로 하고 논의를 본격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