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폴리탄 편집장, 더트래블러 디자인디렉터와 함께하는 <출판 멘토링 특강>
코스모폴리탄 편집장, 더트래블러 디자인디렉터와 함께하는 <출판 멘토링 특강>
  • 김연균
  • 승인 2015.03.1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양산업으로 분류될 정도로 출판이 위기를 맞은 현실에서 출판 편집자와 출판 디자이너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매스컴∙디자인 전문 취업포털 ‘미디어잡’(www.mediajob.co.kr)과 ‘디자이너잡’(www.designerjob.co.kr)은 오는 26일 아날로그 문명에서 디지털 문명으로 이월되는 현재 출판업의 구직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한 멘토링 특강을 준비했다.


특강은 미디어잡과 디자이너잡의 공동 주최로 출판 편집자와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총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는 세계적인 대표 여성 잡지 ‘코스모폴리탄’의 김현주 편집장, 2부는 국내 유일의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잡지 ‘더트래블러’의 김준현 디자인 디렉터가 강단에 선다. 두 강연의 대상은 다르지만, 출판업에서 해당 직업의 전망과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 점에서 궤를 같이한다.


현재 3회째 맞이하고 있는 미디어잡과 디자이너잡의 각 멘토링 취업 특강은 구직자에게 매스컴∙디자인 업계 채용동향 및 취업전략을 제시, 취업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으로부터의 해방을 도모하기 위해 착안한다. 단순히 기업별 채용 정보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채용 방식 변화를 이해하고 그에 따른 전략을 제시함으로써 보다 능동적으로 취업 준비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에 지난 특강은 SBS 김원태 PD, 아디다스 인사담당자, MJ플렉스 김시출 대표가 강사로 참여해 직무역량을 강조하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인사담당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면접 전략에 대한 모든 노하우를 공개해 취업 준비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본 특강을 기획한 MJ플렉스 김시출 대표(미디어잡, 디자이너잡)는 “위기의 출판문화는 출판기획자의 손에 달려있다고 생각한다. 이번 멘토링 특강을 통해 구직자들이 출판업계의 상황을 정확히 이해하고 정체에서 벗어나기 위해 어떠한 혁신이 필요할지 함께 고안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