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HR, 장애인 고용과 복지에 앞장
사람인HR, 장애인 고용과 복지에 앞장
  • 김연균
  • 승인 2015.04.2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인HR(대표 이정근)이 질적인 측면까지 고려한 장애인 의무고용률 준수로 모범이 되고 있다.

사람인HR의 장애인 고용 비율은 2.8%(2014년 말 기준)이며 파견직을 제외하면 무려 10.2%나 된다. 또한, 장애인 직원의 근속연수는 평균 5.3년으로 업력(9년)과 비교해도 긴 편이다.

이는 장애인 직원을 모두 정규직으로 고용(아웃소싱 관련 파견직 제외)해 안정적인 근로 환경을 제공하고, 출퇴근이 필요 없는 재택근무 방식 도입으로 중증장애인까지 취업 기회를 확대하는 등 장애인 고용의 질적, 양적 향상을 위해 노력한 덕분이다. 실제 사람인HR의 중증장애인 직원 비율은 69%나 된다.

사람인HR은 자체 고용 외에도 장애인 대상 취업 멘토링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2013년부터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자소서 컨설팅, 모의 면접 등을 진행하며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한편, 사람인HR은 ‘국민에게 사랑받고 신망받는 착한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2010년부터 6년째 지체장애인 돌보기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 18일에도 장애인의 날을 맞아 중증 장애인 보육시설인 ‘브니엘의 집’을 찾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