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취업아카데미 인문계 특화과정 사업설명회’ 개최
‘청년취업아카데미 인문계 특화과정 사업설명회’ 개최
  • 편슬기
  • 승인 2015.05.1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인문계 등 비전공자의 취업지원을 목적으로 ‘청년취업아카데미 인문계 특화과정 공모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서울 강남 소재 스카이뷰 섬유센터에서 5월 14일 개최했다.

이날 사업설명회에는 인문ㆍ기술 융합을 목적으로 한 ‘IT/SW 등 비전공분야 특화과정’ 에 관심이 있는 운영기관(기업 및 사업주단체)과 대학 취업지원부서 등이 참여해 많은 호응을 보였다.

올해 처음 시도되는 만큼 우수한 운영기관과 기업의 참여 유도를 위한 NCS기반 훈련과정 편성 및 이수체계 등에 대한 안내와 사업제안서 작성방법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뤄졌다.

또한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적극 알릴 수 있도록 대학 등 취업지원부서 관계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청년취업아카데미 인문계 특화과정은 청년들에게는 새로운 가능성을, 산업계에는 IT와 인문학적 소양이 어우러진 융합형 인재 공급이라는 특색이 있다.

연수대상은 대학 인문계 졸업(예정)자가 1순위이며(50%미만일 경우 연수과정은 개설이 불가) 2순위 대상은 대학(전문대 포함) 졸업(예정)자로 연수과정(분야) 비전공자이다.

연수과정은 IT/SW 등 이들을 대상으로 한 취업지원 과정으로 신자격기준 NCS 기반의 과정 위주로 선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운영기관 모집일정은 5월 11일부터 5월 27일까지 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소재지 관할 한국산업인력공단 지부(사)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신청 및 제안 서식은 고용노동부신청 및 제안 서식은 고용노동부(www.moel.go.kr/알림마당/알려드립니다/공고) 또는 한국산업인력공단(www.hrdkorea.or.kr/알려드립니다)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