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청년취업 훈련프로그램 123개 홍보나서
고용노동부, 청년취업 훈련프로그램 123개 홍보나서
  • 김연균
  • 승인 2015.05.2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는 청년 취업에 도움이 되는 청년취업아카데미, 스펙초월멘토스쿨 등 우수 훈련프로그램 정보를 전국 각급 학교 취업지원부서와 대학 학보사, 전국 고용센터 등에 홍보한다고 20일 밝혔다.

참여자들은 6~7월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다양한 훈련프로그램을 통해 적성에 맞는 새로운 기술을 배우거나 현장체험·멘토링 등을 통한 현장감 있는 직무능력을 갖출 수 있다고 노동부는 설명했다.

훈련프로그램 중 청년취업아카데미에서는 취업률 70% 이상인 '임베디드시스템엔지니어 양성과정' 등 13개 과정과 인문계 특화모델인 '빅데이터 소셜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과정' 등 11개 과정을 주목할 만하다.

스펙에 관계없이 각 분야 최고 전문가가 멘토링으로 취업에 연결하는 스펙초월멘토스쿨은 취업률 91%인 '심종헌의 시큐리티 멘토스쿨'을 비롯해 7개 과정이 운영된다. 고졸자, 대학중퇴자, 비전공자들이 더 관심을 가질 만하다.

한국폴리텍대학에서 운영하는 '출판과정' 등 6개 과정은 올해 신규 개설되는 비학위 과정이다. 리빙패션디자인, 시각디자인 등 여성 친화적 과정이 많이 개설되는 점이 특징이다.

훈련 기간이나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청년취업아카데미(www.myjobacademy.kr), 한국산업인력공단(1644-8000), 한국폴리텍대학(www.kopo.ac.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