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세상을 움직이는 힘, 홍보
[신간안내] 세상을 움직이는 힘, 홍보
  • 이준영
  • 승인 2015.12.1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세상을 움직이는 힘, 홍보


이 책은 20년간 홍보 일에 몸담아 온 저자가 홍보의 기초부터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CEO의 이미지 관리인 PI까지, 두루 담았다. 처음 ‘홍보’의 영역에 발을 디딘 CEO가 길을 잃지 않도록 꼼꼼한 개념 정리와 예시도 곁들였다.

시시각각 변하는 홍보 플랫폼이나 전통적인 홍보 수단인 언론에 대한 조언과 각 홍보 매체에 대한 설명도 빼놓지 않았다. 무엇보다도 SNS 등 온라인, 모바일 환경에서 여론이 어떻게 형성되는지 그 메커니즘을 설명하고 대응 방안에 대해서도 설파를 해놓은 부분이 주목할 만하다. 2010년 이후 크게 변화된 매체 환경에서의 홍보는 지금까지 어떤 책에서도 설명된 바 없는 내용이기 때문이다. 홍보의 꽃이라 불리는 ‘위기관리’ 부분은 CEO와 홍보 새내기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핵심이다.

여기에 사내 홍보와 CPR(Corporate PR)까지 섭렵한다면, 조금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홍보 영역을 바라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자의 안내대로 ‘무엇을 만들까’를 고민하지 말고 ‘어떤 가치를 추구할 것인가’를, 기업의 목적과 컨셉을 먼저 고민한 후에 진정성을 가지고 이를 계속해서 실천한다면 지속적인 발전과 세상의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영균 지음/컬처룩 출판/070-7019-246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