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인터넷 플러스 혁명
[신간안내]인터넷 플러스 혁명
  • 이준영
  • 승인 2016.02.0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인터넷 플러스 혁명


G1 국가로 발돋움할 중국의 향후 10년 계획을 엿볼 수 있는 책!
‘인터넷 플러스’의 핵심 리더들이 직접 집필한 최고의 미래 예측서!

중국을 ‘세계의 공장’으로 만들었던 제조업이 인건비 상승과 성장 둔화, 글로벌 경기 침체 등으로 빠르게 몰락하는 상황 속에서 중국은 모바일 인터넷, 빅데이터, 사물인터넷과 만물인터넷 등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한 인터넷기술을 기존 산업에 접목시켜 새로운 전환점을 모색하기로 결정했다. 즉 중국 정부는 중 ․ 고속의 질적 성장을 핵심으로 하는 ‘신창타이’(중국식 뉴 노멀) 시대에 노동집약형 제조업 국가에서 벗어나 기술집약형 스마트 제조업 강국으로 발전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내비친 것이다. 중국 경제의 체질 개선과 지속적인 개혁의 새로운 엔진으로 떠오른 것이 바로 인터넷 플러스 전략이다.

양회에서의 리커창 총리 발언 이후 텐센트의 마화텅 회장은 인터넷 플러스 행동 계획의 대표 추진자가 되었고,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인터넷 플러스 100인회’를 조직했다. 그리고 그 중 주요 전문가들이 《인터넷 플러스 혁명》의 집필에 참여했다. 중국 정부가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있는 인터넷 플러스 전략에 대해 총체적으로 다룬 《인터넷 플러스 혁명》은 출간 즉시 중국에서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며 여러 언론매체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마화텅, 장샤오펑 외 지음/강영희, 김근정 옮김/비즈니스북스 출판/02-338-944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