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최고가 되고 싶은가 나를 크리에이팅하라
[신간안내]최고가 되고 싶은가 나를 크리에이팅하라
  • 이준영
  • 승인 2016.02.0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최고가 되고 싶은가 나를 크리에이팅하라


팔리는 상품, 끌리는 사람… 마케팅 전략을 사람에 적용하다
지금보다 더 성공적인 삶을 위한 출사표!

서류 작성,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프레젠테이션 능력, 매출 상승… 현대는 직장인들에게 많은 능력을 요구한다. 그 기대치에 맞추기 위해 직장인들은 야근과 주말 공부를 하고, 자기계발서나 성공학 책을 읽고 그 책에 나오는 설명 그대로 실천해보기도 한다. 그러나 그렇게 한다고 해서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열심히 하는 것만으로 성공하던 시대는 지나갔다.

최근 ‘역량’ 중심으로 승진과 채용 기준이 변하고 있는데도 사람들은 스펙을 갖추기 위해 영어나 중국어 학원을 다니고 공모전에 지원한다. 저자는 목적이나 비전 없이 따라 하다가는 남들과 비슷한 역량을 가진 A, B, C가 되고 만다고 충고한다.

저자는 내가 1등 할 수 있는 분야를 찾아 ‘나를 크리에이팅하는’ 것이 최고가 되고 행복하게 성공하는 방법이라고 강조한다. 예를 들어 ‘TOEIC’이 하나의 평가항목이라면 절대로 1등을 할 수 없다. 하지만 ‘위기 상황에서의 적극성’ 항목이 있다면 그 분야에서는 1등이 될 수 있다. 나를 히트상품으로 만들기 위해 차별화된 전략을 수립하고, 컨셉을 찾아 승부하면 마침내 최고의 위치를 선점할 수 있다. 즉, 나를 히트상품으로 만드는 것이 바로 셀프 크리에이팅 전략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본인만의 ‘차별화 전략’을 수립하고, 자신을 히트상품으로 만드는 ‘셀프 크리에이팅 전략’에 대해 단계별로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부록에 제시된 워크시트를 비롯해 다양한 사례와 그림을 통해 혼자서도 본인의 차별화 전략과 컨셉을 찾을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양용훈 지음/새로운제안 출판/02-2238-974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