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버스 스카우트, 온라인 통해 휴먼라이프커리어 지원시스템 구축
페이버스 스카우트, 온라인 통해 휴먼라이프커리어 지원시스템 구축
  • 이준영
  • 승인 2016.05.2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휴먼 라이프케어 그룹 페이버스(회장 민병도)의 계열사 스카우트(대표 문영철)의 온라인을 통해 휴먼라이프케어 시스템을 구축, '사람들의 꿈을 실현시켜 주는 스카우트'로 재편성 된다.

1985년부터 각 계열사를 통해 생산도급 아웃소싱 사업과 고급 인력취업 알선 및 HR 사업을 전개중인 페이버스는 관계사 일부를 올해부터 스카우트로 통합 운영 중이다. 이에 스카우트는 경력개발연구소를 산하기관으로 두고, 온라인사업부문과 HR솔루션사업부문 컨설팅사업1부문 컨설팅사업2부문 헤드헌팅사업부문 OS사업부문 등으로 운영, 이중 온라인사업부문을 그룹의 모든 비즈니스를 연결하는 통로이자 핵심 기능을 맡는 구심점 역할을 하도록 했다.

스카우트의 온라인 시스템 모토인 '사람들의 꿈을 실현시켜 주는 스카우트'는 1998년 온라인 취업포털 '스카우트'의 론칭에서 시작, 당시 국내 최초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를 개발하면서 틀이 마련된다. 현재 스카우트는 국내 주요 7개 포털과 취업섹션 인기카페 블로그에 채용공고를 동시 등록하며, 국내 유망 100개 대학과 취업 전산망 네트워크를 구축해 놓고 있다. 이와함께 온라인 채용 홍보 및 광고 에이전시, 인재 검색 및 메일링 서비스, 취업 아르바이트 연봉 정보검색 등 온라인리쿠르팅, 대학취업전산망 구축, 온오프 취업교육 및 컨텐츠 개발, 온라인 취업 컨설팅 및 검사 솔루션 등 HR포털 사이트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포함 전개 중이다.

특히 국내 최초의 컨버전 방식 온라인 지원시스템 개발을 통해 모집공고와 지원접수 부터 인재선발까지 채용과정 진행과 관리를 시스템 상에서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게 했으며, 기업의 채용과 관련된 채용기획 모집광고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최종선발 등을 대행한다.

페이버스 계열 스카우트의 온라인사업부문을 총괄하는 박준성 본부장은 "스카우트 사이트는 단순히 구인구직 사이트와 차이가 있습니다. 취업을 하고자 하는 이에게, 전직을 하고자 하는 분에게, 창업을 하고 싶은 분에게, 교육을 받고 싶은 분에게 이들의 꿈을 실현시켜 드릴 수 있는 고도의 시스템화된 경력관리 사이트로 재편 됩니다. 그룹사의 모든 사업 영역과도 연계되며, 30년 가까이 축적되어 온 사업영역 활동의 데이터 베이스가 빅데이터로 활용됩니다. 컨설팅 관리 툴은 이미 개발완료 되어 있고, 시뮬레이션 단계 입니다. 스카우트는 휴먼커리어케어 사업을 온오프라인으로 연계해 확장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라고 간략하게 설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