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 서울에서 공연장·미술관·박물관 등 문화예술 백배 즐기기!
5월 황금연휴, 서울에서 공연장·미술관·박물관 등 문화예술 백배 즐기기!
  • 이효상
  • 승인 2017.05.0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석가탄신일, 어린이날과 함께 주말이 이어지는 5월 첫째 주. 시간은 많은데 갈 곳을 못 정했다면 서울시내 곳곳에서 진행되는 150여개의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함께 봄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가족과 함께 공연장, 미술관, 박물관 등 문화시설을 방문하거나 한강, 공원 등을 나들이하면서 야외에서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 전시, 체험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공연장]
서울을 대표하는 공연장인 ▲세종문화회관, ▲예술의전당 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회, 무용극 등이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남산, 북촌을 나들이하면서 ▲남산예술센터 와 ▲서울돈화문국악당 에 들러 연극, 국악을 즐겨볼 수도 있을 것이다.

세종문화회관에서는 5월 3일(수)~7일(일), 서울무용단의 코미디 무용극 ‘춤추는 허수아비’와 5월 5일(금)~6일(토)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의 음악으로 만나는 동물이야기 ‘와우! 클래식 앙상블’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객을 기다린다.

예술의전당에서도 5월 5일(금),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화려한 영상과 재미있는 해설이 함께 하는 ‘2017 어린이 음악회’가 진행된다.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공연장 나들이를 해보면 좋을 듯 하다.

남산으로 향하는 길에 위치한 남산예술센터에서는 5월 13일(토)~6월 4일(일)까지 2016년 올해의 공연 베스트7에 선정되었던 연극 ‘모든 군인은 불쌍하다’ 가 상영되며, 북촌에서 창덕궁을 지나면 만날 수 있는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는 5월 한 달 내내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국악공연을 즐길 수 있는 ‘프리&프리’ 시리즈 공연과 5월 30일(일), 우리 고유절기 단오를 맞아 특별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미술관]
도심 속에서 예술을 만나는 ▲서울시립미술관, ▲북서울미술관, ▲세종미술관 에서도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전시 프로그램과 연계 행사들이 관람객을 기다린다.

서울시립미술관에서는 ‘SeMA Green <날개, 파티>’등 일반 전시프로그램은 물론 5월 5일(금), 서소문 본관 앞마당에서 야외 프로그램 ‘SeM과 함께하는 어린이날’행사를 개최한다.

북서울미술관에서는 현대사회 현상을 살펴보는‘덕후 프로젝트:몰입하다’ 전시와 5월 5일(금)에는 ‘어린이날 행사 <꽃보다 미술관>’이 진행되어 다양한 체험부스와 공연을 함께할 수 있다. 또한 ‘뮤지엄나이트 금요락’ 프로그램으로 저녁 7시, 애니메이션 ‘어네스트와 셀레스틴’을 상영한다.

세종미술관에서는 동식물을 주제로 한국현대작가들의 치유와 공감을 보여주는 전시 ‘畵畵-반려·교감’ 가 진행되니,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을, 세종미술관에서는 전시를 즐기는 일석이조의 문화예술 나들이가 가능하다.

[박물관]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공간, 박물관에서도 전시는 물론 음악회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역사적이고 어려운 공간이 아닌 누구나 쉽게 방문하여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는 ▲한성백제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 ▲은평역사한옥박물관, ▲국립한국박물관 을 방문해보자.

한성백제박물관에서는 5월 28일(일)까지 「백제문화특별전 ‘가야, 백제와 만나다’」전시가 진행되며, 직장인을 위한 야간 강좌, 가족을 위한 주말 교육 프로그램 등이 상설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어린이날에는 가족 레크레이션, 공연 등 ‘박물관 축제 한마당’이 펼쳐질 예정이며, 오는 5월 27일(토)에는 「사계콘서트 ‘봄’」의 마지막 공연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서울역사박물관에서도 ‘모든 물건이 모이고 흩어지는 시장백화점 <남대문 시장>’ 등 전시와 어린이날 하루 종일 공연, 체험, 먹거리가 있는 ‘어린이날 큰 잔치’ 가 열리며, 5월 6일(토)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동화오페라 ‘헨젤과 그레텔’ 이 무료로 관람객들과 함께 한다.

이밖에도 <은평역사한옥박물관>에서 5월 21일(일), ‘다산의 하피첩 이야기, 판소리’ 를 통해 한옥과 국악이 어울림을 만끽할 수 있으며, 국립한국박물관에서는 「세종탄신 620주년 기념특별전 ‘훈민정음과 한글디자인’」을 5월 28일(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한강 및 공원]
나들이의 계절 ‘봄’,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봄 소풍을 즐길 수 있는 ▲서울숲공원, ▲서울대공원, ▲보라매공원, ▲길동생태공원, ▲천호공원 등 서울의 공원에서도 다양한 문화행사가 진행된다.

서울숲공원에서는 5월 3일(수)~7일(일), 페이퍼토이를 활용한 체험전시 ‘어린이날 기획전시 <페이퍼토이전> 공원에서 종이로 놀자’ 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서울대공원에서도 5월 5일(금), 마술공연, 만들기 세상 등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날 기념행사’ 가 동물원에서 진행되며, 5월 27일(토)~ 6월 11일(일)은 연인 또는 친구와 함께 사진도 찍고 음악회도 즐길 수 있는 ‘장미원축제’가 테마가든에서 열릴 예정이다.

또한 5월 5일(금)에는 보라매공원에서 ‘어린이 놀이 한마당’ 이, 5월 30일(화)에는 보라매공원과 길동생태공원에서 각각 ‘단오 체험행사’가 진행되어 자연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으며, 5월 13일(토)~14일(일)은 천호공원에서 ‘제6회 천호공원 철쭉축제’ 와 함께 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 다양한 5월의 문화행사 및 행사 세부내용은 서울문화포털 과 각 해당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120 다산콜센터에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