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비정규노조,일자리위원회에 협의기구 구성 요청
공공비정규노조,일자리위원회에 협의기구 구성 요청
  • 이윤희
  • 승인 2017.05.2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공공비정규노동자들이 일자리위원회에 비정규 노동자 당사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는 협의기구 구성을 정식으로 요구하고 나섰다.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공공비정규직노동조합은 지난 22일 기자회견을 열고 "공공부문 정규직화 방안과 관련해 당사자인 공공비정규직노동자와 협의를 통해 정규직화를 추진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공공비정규직노조는 "정책의 방향에 대해 전적으로 동의한다"면서도 "임기 내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시대를 제대로 실현하기 위해서는 당사자인 비정규노동자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국회에서 청소노동자를 직고용으로 전환하자고 거론된 지 6년 만에 정규직화가 성사된 점을 지적하며 "비정규 청소노동자 당사자와 국회가 협의를 통해 방안을 합의했기에 어렵게 이루어 진 일"이라고 강조했다.

노조는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연내 1만명 정규직화'를 약속했으나, 우선 전환된 폭발물처리 직원들은 고용승계도 없고, 임금삭감으로 인해서 시작부터 또 다른 차별을 강요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처럼 공공부문 정규직화는 당사자인 비정규직노동자의 의견을 구하지 않고서는 성공할 수 없고 근로조건이 개선되지 않는 정규직화는 가짜 정규직화일 뿐"이라며 "일자리위원회에는 당사자의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공공부문 정규직화 공동추진 협의기구' 구성이 필요하다"고 제의했다.

노조는 "현장에서 어떤 것이 합리적인 차이이고, 불합리한 차별인지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완전히 해소해야 한다"며 "그러기 위해서 우리 공공비정규직노조는 일자리위원회에 '공무직전환 특별법 제정 공동추진기구' 구성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