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음식배달'로 2년5개월만에 돌아와
우버,'음식배달'로 2년5개월만에 돌아와
  • 이윤희
  • 승인 2017.08.1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차량 공유 서비스업체 우버가 다시 한국 시장에 '우버이츠'라는 이름의 음식배달 서비스로 돌아왔다. 지난 2015년 3월 철수한 지 2년 5개월여만이다.

알렌 펜 우버이츠 아시아 총괄 대표는 지난 10일 서울 한남동 D뮤지엄에서 국내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맛집이나 레스토랑의 음식 배달을 돕는 서비스로 배민라이더스, 푸드플라이, 띵동 등 국내 토종 배달앱들과 본격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버이츠는 지난 2015년 캐나다 토론토에서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현재 전세계 28개국 112개 도시로 확대됐다. 서울은 112번째 도시로 세계적으로 6만여개 레스토랑들이 참여하고 있고 서울에서는 피에프창, 장진우식당, 마망갸또 등 200여 곳이 우선 참여했다.

서울 강남구, 이태원 지역을 시작으로 운영을 시작하며 추후 다른 지역으로도 확대될 예정이다. 론칭 기념으로 현재 서울지역에서 무료로 배달을 진행하고 있다. 원래 배달 수수료는 3500원이다.

배달을 맡게 되는 배달 파트너들은 만 18세 이상으로 배달 경험이 없는 사람도 누구나 등록이 가능하다. 오토바이, 자전거, 전기자전거, 도보 등 이용 가능한 운송수단과 일할 시간과 장소도 모두 선택할 수 있다.
다만 자동차는 안된다.

알렌 펜 우버이츠 아시아 총괄 대표는 "서울을 찾는 외국인들과 관광객들에게 엄선된 레스토랑과 한국의 맛을 알리는 글로벌 앱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