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뉴스] 복합문화공간 비더비(B the B), MZ세대 겨냥한 브랜드 체험 제공
[4차산업뉴스] 복합문화공간 비더비(B the B), MZ세대 겨냥한 브랜드 체험 제공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07.2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협업, 개인맞춤 기술서비스 더한 체험공간으로 변신
중소기업 브랜드 경험 확대하는 플랫폼, 라이프 스타일 체험공간 역할
DDP 비더비(B the B) 공간이 로봇 기술 등을 담은 복합문화공간으로 진화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뷰티테크 기술을 더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비더비(B the B) 공간이 최신 테크 기술을 체험해볼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인공지능 로봇기술이 적용된 발스타 로봇, 아이스크림 로봇 서비스를 체험하고 개인화 향기 서비스, 가상 피팅 솔루션 등 다양한 중소기어 신기술을 만나볼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와 서울시의 중소기업 브랜드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舊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김현우)은 복합문화공간 ‘B the B(비더비)’를 서울의 뷰티, 패션, 라이프스타일 등 전 영역의 트렌드를 한 곳에서 관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구성해 개관한다고 밝혔다.

새 단장을 마치고 오픈한 비더비(B the B)는 ▲브랜드 협업 쇼룸 ▲라이프스타일 분야 최신 테크 체험 ▲문화 콘텐츠가 결합한 전시 등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하며 나만의 경험을 만들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특히, 서울의 현재 트렌드를 보여주는 ‘브랜드 라운지’에서 일상 공간에 지능형 로봇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쇼룸을 제공한다. 

인공지능(AI) 로봇기술을 적용한 바리스타 로봇, 아이스크림 로봇을 통한 새로운 방식으로 식음료(F&B)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차세대 K뷰티를 대표하는 비건 브랜드 달바, 아닐로 등 다양한 브랜드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브랜드 쇼룸도 시리즈로 운영된다.  

‘기술의 개인 맞춤 서비스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술 기업 상설전시 공간도 눈여겨볼 만하다. 서울의 미래를 선도할 기술을 보유한 기업 제품 전시관에서는 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피부진단, 인공지능(AI) 뷰티 솔루션, 개인화 향기 서비스, 가상 피팅 솔루션 등 서울의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는 “서울 뷰티·패션 라운지 B the B는 공공이 만든 정책매장의 틀을 벗어난 중소기업의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는 오프라인 플랫폼이자 서울의 시민들이 일상 속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