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취업뉴스] 서울시, 중·장년 미디어 크리에이터 키운다...6월 30일까지 모집
[재취업뉴스] 서울시, 중·장년 미디어 크리에이터 키운다...6월 30일까지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06.1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촬영, 편집방법, 숏폼 제작법, 콘텐츠 윤리와 저작권 교육
수료생 대상 총 상금 1천만원 규모 콘텐츠 공모전 참가 자격 부여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이 중장년 1인 콘텐츠 창작자 육성 교육을 운영한다.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이 중장년 1인 콘텐츠 창작자 육성 교육을 운영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이 중‧장년층 1인 콘텐츠 창작자 육성을 위해 입문자를 위한 맞춤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총 70명을 선발하며 교육 수료자에 한해서 총 상금 1천만원의 영상 공모전 참가 자격도 제공한다. 

참여 대상은 서울에서 활동이 가능한 만 39세 이상의 예비 1인 미디어 창작자로 누구나 접수 가능하다. 교육 과정은 온라인 40명, 오프라인 30명 등 총 70명을 6월 30일까지 모집한다.

콘텐츠 교육은 스마트폰 제작(8강), 인공지능(AI) 제작(8강) 2개 분야 총 16강으로 진행된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촬영 및 편집 방법부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방법, 숏폼 콘텐츠 제작 방법, 미디어 윤리 교육까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 제작 교육을 진행한다.

스마트폰 분야는 ▲스마트폰 촬영 및 편집, ▲최근 대세를 이루는 숏폼에 대한 이해와 제작 방법, ▲미디어 윤리 및 저작권 교육 등을 진행한다. 

인공지능(AI)분야는 ▲인공지능(AI)콘텐츠의 기본 구조, ▲챗(Chat) GPT 활용 방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및 편집 방법 등을 운영한다.

모집 기간은 6월 30일 18시까지며 SBA 누리집 '공지사항' 게시글에서 '신청 바로가기'에 접속하여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콘텐츠 기획의 공공성, 지속 가능성, 채널관리 능력 등을 심사하여 7월 6일에 발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SBA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 수료자에 한해, 총 상금 1000만원에 달하는 영상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중장년 1인 미디어가 바라보는 매력특별시 서울’을 주제로 ▲내가 경험한 서울 ▲나만 아는 맛집과 명소 ▲서울의 매력 포인트 등 서울에 대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출품할 수 있다.

정지욱 서울시 미디어콘텐츠산업과장은 “다양한 콘텐츠와 플랫폼에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이 증가하고 있는만큼, 자신만의 시각과 노하우로 많은 이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중‧장년 크리에이터만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