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뉴스] 추석 주차는 어디에? 서울시, 추석맞이 공영주차장 50개소 무료 개방
[생활뉴스] 추석 주차는 어디에? 서울시, 추석맞이 공영주차장 50개소 무료 개방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9.2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8일 목요일부터 10월 3일 화요일까지 6일간 개방
남산한옥마을․신천유수지․사당노외 등 50여개 주차장 무료 이용 가능
서울시가 추석 명절 민생 경제 안정과 시민편의를 위해 공영주차장 50개소를 무료로 개방한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서울시가 추석 명절을 맞아 시민 편의와 민생 경제 안정을 위해 시에서 운영 중인 공영주차장 50개소를 무료로 개방한다.

이번 추석 연휴 무료 개방 기간은 임시공휴일과 개천절을 포함해 총 6일간 운영된다. 9월 28일 목요일부터 10월 3일 화요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무료개방 주차장 50개소는 종일 개방되어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승용차 주차가 가능한 주요 개방 주차장은 신천유수지, 사당노외, 남산한옥마을, 한강진역, 복정역 등 49개소다. 그 외 관광버스 주차장인 적선노외 주차장도 종일 무료개방을 추진해 관광객들의 도심, 시장방문 편의를 돕는다.

특히 도심 관광 명소의 주요 주차장들을 명절 기간 무료 개방함에 따라 시민들이 무료로 편리하게 주차한 후 상업지역, 시장 등 지역 명소를 머물며 소비 진작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자치구에서도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을 실시한다. 특히 시장 이용이 원활하도록 다수의 전통시장 인근 공영주차장이 무료로 개방된다. 

자치구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기간과 운영시간은 각각 상이하기 때문에 이동 전 자치구 및 자치구 시설 공단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이 필요하다. 

서울시와 자치구 등 무료 개방 주차장 정보는 각 기관 홈페이지 또는 포털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윤종장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명절 연휴 서울을 방문하는 방문객, 역귀성객, 관광객들이 주차난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및 주요상권 내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이 상권 활성화와 민생 안정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