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이용, 세금납부·증명서 발급 인기
인터넷 이용, 세금납부·증명서 발급 인기
  • 승인 2004.04.06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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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행정 서비스의 고객만족도가 인터넷(www. hometax.go.kr)을 이용한 세금 납부 및 증명서의 활성화
등 서비스의 편의성으로 인해 작년보다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3년 이내 세무서를 2회 이상 방문, 세무행정 서비스를 받은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2004년
NCSI조사에서 세무행정 서비스의 고객만족도는 작년보다 4점 오른 70점으로 나타났다.

고객기대수준(74점)은




전년 대비 점수 변동이 없는 반면, 고객인지품질(72점)은 전년보다 4점 상승, 고객만
족도 상승의 직접적인 원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반면, 고객의 불만 제기 유무를 통해 측정하는 고객불평률의 경우, 전년도의 3.4%에서 4.7%로 오히려 높아
졌다. 이는 서비스 품질의 안정성이 떨어진 결과로 이를 보완하기 위해 서비스 표준화와 모니터링을 통한
문제의 사전예방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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