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권인 인도와 필리핀등에서 콜센터를 운영해온 미기업들중 투박한 영어발음 등으로 서비스질이 떨어진다는 고객불만이 고조되자 콜센터를 다시 미국으로 옮 기거나,아예 미국내에서 아웃소싱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이에따라 대도 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인건비
델컴퓨터가 인도에 있던 고객지원 콜센터를 미국중소도시 트윈폴스로 옮겨오고 ,리먼브러더스증권은 인도와의 아웃소싱계약을 취소하고 미국 소도시를 컴퓨터 지원센터 후보지로 물색중이다.
IT업체인 텔레텍홀딩스는 해외에 콜센터를 두는 대신 몬태나주의 소도시 칼리스 펠에 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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