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색이 가진 힘 '위닝 컬러(Winning Color)'
[신간안내] 색이 가진 힘 '위닝 컬러(Winning Color)'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06.08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의 욕망을 움직이는 10가지 손의 법칙
비쥬얼 전략을 통해 승리하는 비즈니스를 만드는 방법
위닝컬러(이랑주 지음, 지와인 펴냄)
위닝컬러(이랑주 지음, 지와인 펴냄)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똑같은 제품도 색을 바꾸면 매출이 10배로 달라진다는 말이 있다. 인간 의사결정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컬러의 힘'. 색이란 무엇이길래 인간의 선택을 좌우하는가. 

영국 템스강의 한 다리는 자살 명소로 유명했으나 녹색으로 칠한 다음부터 극단적 선택을 하려는 사람의 수가 3분의 1로 줄었다. 

이와같은 흥미로운 사례를 바탕으로 사람의 욕망을 움직이는 색의 법칙을 만날 수 있는 책이 바로 '위닝 컬러'다. 

똑같은 음료를 색이 다른 잔에 담으면 맛이 다르게 느껴지는 것처럼 어떤 벽지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방의 온도를 다르게 느끼는 것처럼 색은 인간의 행동에 놀라운 영향을 미친다. 

한 마케팅 회사의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 중 85퍼센트가 제품의 선호 이유로 색을 꼽았다. 색깔이 제품과 브랜드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것이다. 

위닝컬러는 국내 최고의 비주얼 전략가 이랑주의 저서다. 수많은 색채 연구가들의 책이 있고, 컬러 마케팅 사례를 잘 정리한 기사도 많지만 막상 이런 내용들을 실제로 현실에 적용하긴 쉽지 않다. 

이 책은 그가 숱하게 요청 받아왔던 컬러에 대한 내용과 정보, 노하우를 담았다. 

소속감을 만들어내는 법부터 원 컬러 사용과 보색 사용법 같은 구체적인 활용법까지, 보는 순간 사람들을 끌어당기고 욕망을 불러일으키는 색의 비밀을 이 책을 통해 알아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