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슈퍼해빗'
[신간안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슈퍼해빗'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03.2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하지 않는 습관과 실패하지 않는 습관을 기르는 행동과학
완전환 변화로 이끈느 습관 설계법 'How to Change'
신간 슈퍼해빗 표지(알에이치코리아 펴냄)
신간 슈퍼해빗 표지(알에이치코리아 펴냄)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수 많은 전문가들은 목표 달성의 기초가 습관에서 나온다고 말한다. 야심차게 세운 목표를 이루지 못하고 끝내는 이유, 굳은 의지로 시작했던 일이 작심삼일로 마무리 되는 이유가 습관에 달렸다. 

와튼 스쿨의 행동과학자이자 2021 싱커스50 ‘지구상 가장 영향력 있는 경영사상가’에 선정된 케이티 밀크먼 교수는, 인간 본성의 7가지 장애물이 진정한 변화를 결정짓는 ‘장기 습관’의 형성을 가로막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모든 행동은 단순한 우연과 개인의 의지가 아니라 과학이다. 그는 저서 '슈퍼해빗How to change'를 통해 변화를 시도할 시점과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행동과학의 해법을 제시한다. 

성공하는 방법과 실패를 막는 방법은 견고한 행동과학을 설계하는 데 있다.

이 책은 완전한 변화를 위한 확실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결코 실패할 수 없는 슈퍼 해빗을 갖추는 방법을 이 책을 통해 알아갈 수 있다. 

1장에서는 변화를 시도할 가장 좋은 시점을 활용하는 ‘새로운 시작 효과’를, 2장에서는 충동을 행동과 연결하는 ‘유혹 묶기 전략’을, 3장에서는 미루는 습관을 해결하는 ‘스스로 수갑차기’ 이행 장치를 소개한다. 

이어 4장에서는 변화를 가로막는 가장 큰 장애물로 지적되는 망각을 해결할 ‘신호 기반 계획’ 아이디어를, 5장에서는 인간 본성인 게으름을 역으로 활용하는 ‘설정하고 잊기’, 6장에서는 자신감을 키워줄 ‘조언 클럽’ 만들기, 7장에서는 주변 사람들에 쉽게 동조하는 본성을 이용하는 ‘복사해서 붙여 넣기’ 전략을 제안한다. 

지난 2021년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건강한 삶을 위한 최고의 책 8권에 뽑힌 슈퍼해빗을 통해 성공하는 습관을 길러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