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뉴스] 폴리텍대, 중소기업-청년구직자 매칭 지원...인재양성과 채용까지
[취업뉴스] 폴리텍대, 중소기업-청년구직자 매칭 지원...인재양성과 채용까지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05.2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리텍대·경상남도·IBK기업은행·한화그룹 업무협약 체결
현장 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에 앞장
한국폴리텍대학과 경상남도, IBK기업은행, 한화그룹이 인재 발굴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폴리텍대학과 경상남도, IBK기업은행, 한화그룹이 인재 발굴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한국폴리텍대학과 경상남도, IBK기업은행, 한화그룹 등이 중소기업과 청년 구직자 연계를 위해 힘을 합한다. 

이들은 지난 5월 24일 창원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한화그룹 우수 협력사 일자리 박람회' 개막행사와 함께 '현장 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남지역 중소 협력사 고용과 취업 활성화를 위해 손잡았다.

이번 협약으로 폴리텍대는 협력사 현장 수요에 맞는 교육과정을 개설·운영해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고, 우수 인력 풀(pool·후보군)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화그룹은 채용 수요가 있는 우수 협력사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사 장기 재직 장려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한다.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 ‘아이원잡(i-ONE JOB)’을 통해 구직자와 기업을 연결하고, 일자리 창출 기업에 대해 금융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경상남도는 고용안정과 지역 인재 채용 확대를 위한 지원책을 마련한다.
 
이들 기관은 사업성과 극대화를 위해 일자리 박람회 공동 개최 등 협업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이날 열린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 박람회’는 협약기관 간 첫 협력사업으로 마련됐다. 폴리텍대 재학생 1,300여 명을 포함해 청년 구직자들이 박람회장을 찾았으며 이엠코리아㈜, ㈜한국화이바, ㈜동화엔텍 등 경남의 주력 산업인 항공우주·방위·조선·해양플랜트 분야 70개 사가 286명 규모 신규 인력을 채용하기 위해 참가했다. 
 
행사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자기소개서 진단과 모의 면접 서비스, 폴리텍대 로봇 실습 체험, 엠비티아이(MBTI) 성격유형별 직무상담, 개인별 색채 진단, 토크콘서트, 자산관리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구직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임춘건 폴리텍대 이사장 직무대리,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등은 개막식 후 행사장을 둘러보며 참여 기업 관계자와 청년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임춘건 폴리텍대 이사장 직무대리는 “현장 수요에 맞춤형 직업교육과 관계 기관과 협력을 강화해 기업과 구직자를 잇는 일자리 가교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