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정보] 총 상금 1550만원, 일하는 여성의 직업정신을 담은 사진 공모전 개최
[공모전정보] 총 상금 1550만원, 일하는 여성의 직업정신을 담은 사진 공모전 개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09.1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7일까지 한 달간 '일하는 여성 사진 공모전' 운영
응모작 중 60점 선청해 대상 300만 원 정과 고용노동부 장관상 등 수여
고용노동부가 일하는 여성의 모습을 담은 사진 공모전을 연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고용노동부가 9월 18일부터 10월 17일까지 한 달간 '일하는 여성 사진 공모전'을 운영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서는 워킹망과 이색직업에 종사하는 여성 등 일하는 여성의 직업정신과 도전정신을 담은 생생한 사진 수기를 전달한다.

또 이를 위해 여성의 경제활동을 촉진하고 경력단절 없이 일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인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휴대전화로 촬영한 사진으로도 응모가 가능하다. 보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선정작은 공모전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광화문광장 야외 전시회(10월 31일~ 11월 3일까지 4일 간)에서도 전시된다. 

응모작 중에 총 60점을 선점해 대상 300만 원 등 총 1550만원의 상금과 함께 대상(1점), 최우수상(1점), 우수상(3점) 선정자에게는 고용노동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이정한 고용정책실장은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는 개인에게 중요한 의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생산인구 감소라는 국가적 위기를 돌파하고 성장 잠재력을 강화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국가적 과제이다”라고 강조하며 “이번 사진 공모전을 통해 일하고 싶어도 선뜻 용기를 내지 못하고 있는 여성들에게 용기를 주고, 여성들이 새롭게 도전할 수 있는 분야가 더 넓고 다양하다는 점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