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일자리 창출 합치점 찾겠다’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일자리 창출 합치점 찾겠다’
  • 김연균
  • 승인 2017.06.15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김연균 기자]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일자리 창출’과 관련해서 ‘합치점을 찾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박용만 회장은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일자리위원회와의 간담회에서 이 같이 말했다.

박 회장은 “장관 인선도 마무리 안됐고, 구체적 정책 대안도 제시되지 않았다”며 “지금 시점에서 개별사안 놓고 '맞다, 틀리다' , '찬성한다, 반대한다'는 이야기를 하는 것 이르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사회를 둘러싼 문제인 청년 실업과 소득 불평등 문제 심각하다는 점 인식 같이 한다”며 “국내 빈곤층 비중 15% 이르고 있고 OECD 국가 중 불평등 지수와 근로시간이 상위권에 위치한다는 것 부인하기 어려운 현실”이라고 짚었다.

이어 “일자리 창출이 새 정부의 가장 중요한 국정과제로 추진되고 있는데 상공업계에서도 일자리 창출을 가장 보람 있는 사회적 책무로 생각하고 있다”며 “일자리 위원회에 대통령이 위원장을 직접 맡고 폭넓게 참여하는 만큼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박 회장은 “일자리 문제 해결에 있어 지켜야할 원칙이 있고 넘어야할 현실의 벽 있다고 생각한다”며 “원칙에 대해서는 서로가 인식을 같이할 수 잇도록 노력하고 현실 문제에 대해서는 극복하기 위한 대안을 도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