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역 진로직업박람회, 창원컨벤션센터에서 14일~17일까지 개최
경남지역 진로직업박람회, 창원컨벤션센터에서 14일~17일까지 개최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7.12.1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직업 직접 체험해보고 다양한 진로‧직업 정보도 얻을 수 있어
취업 내비게이션 이미지
취업 내비게이션 이미지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재흥)은 경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황선준)과 공동으로 12월 14일(목)부터 17일(일)까지 경남 창원시 의창구 창원컨벤션센터에서 ‘2017 진로직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경남교육, 행복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미래에 생겨날 새로운 직업을 직접 체험해보고 다양한 진로‧직업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박람회는 △공감마당 △소통마당 △어울림마당의 총 3개 테마 120여개 부스로 구성되며, 경남도교육청, 교육지원청, 학교 등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공감마당에서는 130여 개의 진로‧체험 부스에서 드론체험, 스마트 로봇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해, 학생들이 직접 미래 직업을 체험해 보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한다.

소통마당에서는 <나는 대한민국 국가공무원이다> 저자 철원경찰서 소속 나상미 경찰관이 ‘나의 꿈을 수배하라’를 주제로 직업인 특강을,  고용정보원 김한준 연구위원이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미래직업세계의 변화’를 주제로 강의를 펼칠 계획이다.

고용정보원 관계자는 “교육청 및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다양한 진로‧직업정보와 경남지역 교육정보를 자세하게 제공하기 때문에 참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