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과 중·장년이 협업하는 세대융합형 (예비)창업팀 모집
청년과 중·장년이 협업하는 세대융합형 (예비)창업팀 모집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8.07.0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1억원까지 시제품 개발비, 마케팅 등의 사업비와 창업공간 무상 제공
정부창업지원 통합공고 포스터
정부창업지원 통합공고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는 2018년도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청년과 중·장년이 협업하는 세대융합형 (예비)창업팀을 추가 모집한다.

패기 넘치는 청년의 아이디어와 중·장년의 경험과 기술이 융합된 세대융합 창업팀에 최대 1억원의 사업화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8년 상반기 120팀 선발에 이어 40팀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세대융합 창업캠퍼스’는 2017년 추경으로 신설되어 6개의 세대융합 창업캠퍼스 주관기관을 지정하였으며 금년도 추경을 통해 2개기관을 추가 선정함으로써 총 8개의 세대융합 창업캠퍼스로 확대 운영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창업팀은 오는 7월 18일에 신규 선정되는 주관기관별로 창업기업 선정과정을 거쳐 9월부터 본격적으로 지원을 받게 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청년 1인 이상과 중·장년 1인 이상이 팀 구성을 완료한 창업 3년이내의 (예비)창업기업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된 창업팀은 총 사업비의 70%이내에서 최대 1억원까지 시제품 개발비, 마케팅 등의 사업비와 창업공간이 무상 제공된다.

또한 교육, 멘토링 및 네트워킹 등의 초기창업 全단계를 집중 지원받게 되며 우수 창업팀에게는 후속투자와 글로벌 진출지원 등 최대 3천만원의 후속 창업자금까지 지원 된다.

중기부 백온기 지식서비스창업과장은 “유능한 중·장년의 기술과 경험이 창의적이고 패기 넘치는 청년창업기업에게 전달되어 혁신성장을 이루고 세대융합 창업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새로운 창업 패러다임이 확산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