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국가직무능력표준) 채용대행 아웃소싱 교육, 신청 폭주로 8월 14일 추가 진행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채용대행 아웃소싱 교육, 신청 폭주로 8월 14일 추가 진행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07.3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2차 'NCS 채용대행 이해와 사례연구' 8월 10일까지 교육생 모집
NCS 인적성검사 진행을 통해 실제 인적성검사 체험도
아웃소싱타임스가 8월 14일 제 2차 'NCS의 이해와 NCS 채용대행 사업 사례연구'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아웃소싱타임스가 8월 14일 제 2차 'NCS의 이해와 NCS 채용대행 사업 사례연구'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공공기관을 필두로 블라인드 채용이 확대되고 직무·역량 위주 채용이 화두로 떠오름에 따라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채용대행에 대한 열기도 뜨겁다.

이에 아웃소싱타임스가 'NCS의 이해와 NCS 채용대행 사업 사례연구' 2회차를 오는 8월 14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선유도 본사 교육장에서 진행한다.

교육 관계자는 "지난 7월 24일 교육을 진행했지만 선착순 마감으로 참여하지 못한 교육생들의 재요청이 빗발쳤다"며 다시 NCS교육을 진행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실제로 앞서 진행됐던 NCS채용대행 교육은 정원 30명을 계획하고 진행됐지만 신청자가 많아 조기마감됐다.

2차 교육은 ▲NCS의 이해와 사업방안 ▲NCS채용대행 사업 사례연구 ▲NCS채용대행 사업 제안서 작성 등 공동사업 추진방안 등 1차 교육과 동일한 내용과 구성으로 진행된다.

NCS의 이해와 사업방안, 분류와 구성 및 능력단위 등 기초지식 제공과 함께 NCS 도입 근거, 정책 동향 등 NCS 기반 능력중심 채용 과정을 운영하며 NCS 채용대행의 구체적 사례와 입찰공고 분석 및 공동사업 추진방안도 논의할 계획이다.

특히 1차 교육때 좋은 반응을 얻었던 'NCS 인적성 검사 진행'을 통해 실제 인적성 검사를 진행해보고 그 결과를 메일로 확인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교육 참석에 별도의 제한이 없어 교육 희망자는 누구라도 참석 신청할 수 있다.

교육 관계자는 "향후 공기업과 사기업 등에서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채용대행 활성화가 예측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에 대한 업계 관심도 매우 높다"며 "1차 교육때 참석하지 못했던 분들을 위해 2차 교육을 빠른 시일내 마련한 만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내용을 전달할 수 있도록 신경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