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취업박람회 '상하이 핀포인트 채용상담위크' 개최
중국취업박람회 '상하이 핀포인트 채용상담위크' 개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11.0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 등 국내외 15개 기업 참여, 구인·구직자간 1:1 매칭 지원
11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진행..사전접수는 9일까지 가능
KOTRA 상하이무역관,엔잡얼라이언스 FESCO-Adecco와 함께 개최
KOTRA상하이무역관이 '2018 하반기 상하이 핀포인트 채용상담위크'를 11월 19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다.
KOTRA상하이무역관이 '2018 하반기 상하이 핀포인트 채용상담위크'를 11월 19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KOTRA 상하이무역관이 중국 상하이 지역 내 한국 기업들의 구인난을 해결코자 엔잡얼라이언스, FESCO-Adecco와 함께 '2018 하반기 상하이 핀포인트 채용상담위크'를 개최한다.

이번 '상하이 핀포인트 채용상담위크'는 11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KOTRA 상하이무역관에서 진행된다.

행사에는 HsAD를 비롯하여 고려아연, 판토스, 아모레퍼시픽, 효성쯔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 휴롬, NHN에이컴메이트 등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 및 기타 외국계기업 약 15개사가 참여한다.

상반기 한차례 진행된 '상하이 핀포인트 채용상담위크'는 당시 높은 호응도에 힘입어 하반기 진행이 결정됐다.

특히 본 행사는 외형 위주의 채용 박람회를 벗어나 실제 구인·구직이 가능하도록 구인기업과 구직자간 활발한 현장 면접을 지원한다.

채용을 원하는 구인 기업은 인터넷을 통해 모집정보를 제공하고 입사 희망자는 해당 사이트를 통해 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구직자는 서류전형을 거쳐 채용상담위크에서 현장 면접과 1:1 사전매칭을 통해 실제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어 최근 심화되는 구인구직난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상하이 핀포인트 채용상담위크에서 실제 면접이 진행되는 모습. 우측은 화상 면접
상하이 핀포인트 채용상담위크에서 실제 면접이 진행되는 모습. 우측은 화상 면접

구직자상담위크 신청은 코트라 상하이 핀포인트 채용상담위크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개별 회원가입 후 기업별 지원서를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사전원서 접수 기간은 중국시간 기준 11월 9일 24시까지 가능하다.

본 프로그램은 지원자의 국적과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으나 1인당 최대 3개 기업까지 면접 신청이 가능하다.

박람회는 별도의 참가비용 없이 무료로 진행되며 면접일정 확정 통보는 11월 12일 월요일부터 11월 16일 금요일까지 발표된다.

면접장소는 KOTRA 상하이무역관 대회의실 및 중회의실, 또는 해당 기업 내에서 진행되며 한국 소재 구직자의 경우 필요에 따라 화상면접이 진행된다.

2018 상하이 핀포인트 채용상담위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KOTRA 상하이 무역관의 담당자로부터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