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인 최현권 대표 “창업과 취업시 정부지원제도 활용을”
메이크인 최현권 대표 “창업과 취업시 정부지원제도 활용을”
  • 강석균 기자
  • 승인 2022.04.0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N 토요포커스 출연…꼭 알아야 할 정부지원제도 설명
메이크인 최현권 대표가 지난 2일 ‘MBN 토요포커스’에 출연해 창업지원과 정부지원제도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사진제공=메이크인)
메이크인 최현권 대표가 지난 2일 ‘MBN 토요포커스’에 출연해 창업지원과 정부지원제도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사진제공=메이크인)

[아웃소싱타임스 강석균 기자] 취업·고용·창업지원 및 아웃소싱전문기업인 메이크인 최현권 대표가 지난 2일 ‘MBN 토요포커스’에 출연해 창업지원과 정부지원제도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로 채용시장이 어려워지면서 창업에 도전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반대로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어 이들을 위한 창업지원제도와 취업지원제도에 대한 정보제공 요청에 따른 것이다.

이날 방송에서 최현권 대표는 창업지원금 신청방법과 심사기준, 필승전략까지 노하우와 정보를 상세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창업의 경우 정부지원사업으로 예비창업 패키지, 초기창업 패키지, 창업도약 패키지, 재도전 패키지, 창업사관학교, 팁스프로그램, 각종 바우처 지원사업 등 여러가지 사업이 있는 만큼 참여자격과 사업시기에 맞춰 도전하길 권했다.

또한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해서는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활용해 볼 것도 제안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정부가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담당 직업상담사와 1:1상담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일정수당을 지원하는 제도다.

최 대표는 구직자와 창업자에게 “포기하지 않고 인내와 끈기를 가진다면 꼭 목표를 달성하리라 믿는다”며 “구직자와 사업체 경영자 모두 조금 더 힘내시길 바란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메이크인은 방송에서 소개된 국민취업지원제도 외에도 시니어인턴십,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아웃소싱사업 등 취업, 고용지원사업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