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해외송금 전문 핀테크 기업 핀샷, '코인샷' 오프라인 매장 오픈
소액해외송금 전문 핀테크 기업 핀샷, '코인샷' 오프라인 매장 오픈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2.08.24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집결지 대림, 안산에 오프라인 매장 개소
휴무없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모국어 상담 지원
코인샷 안산지점
코인샷 안산지점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해외송금 전문 핀테크기업 핀샷이 지난 21일 다국적 송금을 지원하는 안산 오프라인 매장을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는 중국 송금을 전문으로 지원하는 대림점에 이어 두 번째 오프라인 지점 개소이다.

2017년에 설립된 핀샷은 여러 중계 은행을 거쳐야 했던 기존 해외 송금의 문제점을 블록체인 기술로 보완하여 해외송금을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코인샷(CoinSho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인샷은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iOS)을 통해 해외송금 및 계좌 잔액 조회, 거래 내역 조회 등을 터치 몇 번으로 쉽게 완료할 수 있으며 365일 24시간 비대면 송금, 시중 은행보다 최대 80% 저렴한 수수료라는 강점으로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외송금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안산점과 대림점 각각의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코인샷 해외송금 서비스 가입 및 인증 방법, 송금 방법 및 절차 안내 등을 지원한다. 

코인샷 안산지점은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스리랑카, 네팔, 방글라데시 등 각 국가의 모국어로 해외송금, 통신 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 생활 상담 및 생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4일 개소한 대림점은 중국인 직원으로 운영되어 중국 송금을 전문으로 지원한다.  

핀샷 관계자는“국내 거주 외국인 200만 시대를 살고 있는 만큼 외국인 근로자들이 더 이상 금융 서비스에서 소외되지 않기를 바라며 오프라인 지점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핀샷은 2017년 금융감독원에서 심사하고 기획재정부에서 발급하는 소액해외송금업 라이선스와 2019년 금융위원회에서 발급하는 전자금융업에 등록된 핀테크 기업으로 해외송금 및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